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티스토리 베스트 선정 방식 개선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베이징에서 대한민국 선수들의 메달 소식에 하루 하루 즐거운 요즘입니다. 선수의 투혼이 담긴 경기 장면이나 일정을 찾아보는 것처럼, 티스토리에서도 어떤 재미있는 글들이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지 확인할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티스토리 홈에서 많은 댓글과 트랙백을 받은 글들을 보여주는 '댓글 베스트', '트랙백 베스트'는 좋은 글을을 소개하고, 서로 댓글이나 트랙백을 통해 더 활발하게 교류할 수 있도록 마련된 공간입니다. 

티스토리 베스트가 개선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티스토리 베스트




베스트 개선 내용 안내에 앞서,

현재 티스토리 댓글 베스트와 트랙백 베스트는 일정한 추출 방식을 통하여 자동으로 선정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베스트 포스트 선정 시 어뷰징 행위나 잘못 집계되는 것을 막기 위해, 댓글은 로그인 사용자를 대상으로 추출을 하고 있습니다. 이는 외부 블로그나 블로그를 소유하지 않은 분들과의 소통이 많은 분들께는 자연스럽게 불리해지는 구조이기도 하였습니다. 또한 최근에 어뷰징이나 스팸을 이용하는 사용자(또는 프로그램)를 통해 등록된 댓글이 댓글 베스트로 선정되어 블로거 여러분께 불쾌한 경험을 하시기도 하여 정말 죄송하게 생각합니다.

베스트 선정 방식 및 모니터링이 강화됩니다

앞으로 더 잘 소통하고 더 멋진 블로그로 성장하기 위하여 티스토리의 운영진과 개발팀이 베스트 선정 방식 등에 대하여 논의하였으며, 티스토리 베스트가 더 좋은 글과 블로거 여러분을 소개할 수 있는 방법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앞으로 스팸이나 어뷰징 등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서비스 모니터링을 더욱 강화하였으며, 좋은 포스트들이 소개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및 개선을 해 나갈 예정이오니 여러분들의 많은 응원과 격려 및 조언 부탁드립니다! 


베스트와 관련된 FAQ


1. 댓글베스트와 트랙백베스트는 어떻게 선정되나요?
댓글 베스트와 트랙백 베스트는 최근 가장 많은 댓글과 트랙백을 받은 포스트가 자동으로 집계되어 배포됩니다. 자동 집계와 동시에 스팸센터에서도 모니터링을 강화하여 좋은 글들이 자동으로 배포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어뷰징을 방지하기 위한 처리도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2. 비로그인 댓글도 선정 기준에 포함되나요?
스패머들이 주로 외부 사이트를 이용하기 때문에 기존에는 비로그인 댓글은 베스트 선정 시 포함하여 집계하지 않았으나, TAS 오픈 및 스팸강화와 스패머 구분을 위한 반영작업 진행을 통해 비로그인 댓글도 함꼐 집계하도록 수정되었습니다. 또한 스팸 댓글 방지 기능은 앞으로도 더욱 강화해 나갈 예정입니다.

3. 티스토리 메인 페이지는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티스토리 메인 페이지에서 상단 컨텐츠를 제외한 주제별 새글 / 베스트 블로거 / 댓글, 트랙백 베스트 등은 자동으로 업데이트 되는 영역으로, 각 영역의 기준에 의해 글이 노출되고 있습니다. 또한 최대한 많은 분들의 글이 노출될 수 있도록 업데이트 기준을 정하고 있습니다.

 ※ 어뷰징이나 스팸을 발견하신 경우, 고객센터로 신고해주세요! ☞ 고객센터 바로가기 


베스트 영역에 대한 궁금증이 조금이나마 풀리셨나요? 혹시 다른 궁금한 점이 생기면 언제든지 말씀해주세요! 티스토리는 여러분이 함께 만들어가는 공간이라고 생각합니다. 언제나 더욱 가까이 다가가고, 또 블로거 여러분들의 의견을 듣고 실천할 수 있는 티스토리가 되도록 최선을 다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