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Flash Player 10] 파일 첨부가 되지 않아요!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혹시 블로그에서 글쓰는 중 파일첨부가 안 되는 경우가 있으셨나요? 2008년 10월 16일 릴리즈된 Flash Player 10 을 설치하거나 업그레이드하신 분들의 경우 파일 첨부가 되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것으로 확인되었습니다. 새관리와 구관리 등에서 파일 첨부를 하는 경우, 스킨업로드를 하는 경우, 스킨위자드에서 파일을 업로드 하는 경우 등 관리 내에서 모든 파일 첨부를 하는 경우 플래시10으로 업그레이드 하신 경우에는 업로드가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문제가 해결 안내를 해드리는 기간까지 아래 방법에 따라 프로그램을 재설치하면 정상적으로 이용하실 수 있사오니,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Flash Player 10 에서도 파일 업로드가 가능하도록 빠른 시일 내에 수정할 예정이오니, 여러분들의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Flash Player 재설치 방법


1. 먼저 업로드가 안된다면, 내 PC에 설치된 플래시 버전 확인해 주세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컴퓨터에 설치된 Flash Player 버전이 10 인지 확인해 주세요.
박스 안의 숫자가 Flash Player 버전을 나타냅니다.
☞ Flash Player 버전 확인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설치된 플래시 프로그램 제거하기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언인스톨러(프로그램 제거기)를 다운로드 받아 실행하면 프로그램이 제거됩니다.
☞ Flash Player 제거 프로그램 다운로드받기


3. Flash Player 9 다운로드 받기

아래 링크를 클릭하여 Flash Player 9 를 다운로드 받은 다음,
모든 브라우저를 종료하신 후 2개의 실행파일을 실행하면 Flash Player 9 가 설치됩니다.
☞ Flash Player 9 다운로드 받기


※ Flash를 재설치해도 파일 첨부가 정상적으로 되지 않을 경우에는,
컴퓨터를 재부팅한 후 프로그램 삭제→ 설치를 진행해 주세요.


추가 안내 말씀
현재 동영상 업로드와 보기 및 일부 플래시 화면으로 구성된 화면을 보는 부분에서는 플래시 충돌의 문제가 없습니다. 또한 이미지 업로드를 하실 경우, 새관리의 글쓰기 상단의 '사진' 업로더의 경우에는 정상적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이용에 참고해주시기 바랍니다.  


플래시10의 경우 많은 부분 변화가 있어, 빠른 시간내에 지원해드리지 못해 안타까운 마음입니다.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적용하여 편리하게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