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위젯 (Widget)

위젯=가젯 개발 경진대회 수상작 발표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2008년 10월 20일부터 12월 3일까지 응모 진행되었던 다음, 구글의 위젯=가젯 경진대회를 기억하시는지요. 위젯=가젯 개발을 주도할 한국의 차세대 개발자를 육성하고자 하는 취지 아래 진행된 본 대회에 많은 분들이 좋은 위젯=가젯을 제작, 제출하여 주셨습니다.




우열을 가리기 힘들만큼 모두 훌륭한 응모작 가운데서 위젯=가젯 개발 전문가들의 1차 심사(70%)와 네티즌 여러분들의 2차 투표 응모(30%)의 총합 점수를 통해 총 10개 수상작 위젯이 선정되었습니다. 

수상작 리스트는 다음과 같습니다. 진심으로 축하드립니다!


◆최우수상- 홍성렬 님의 Listen and Write

하루에 한 문장씩 영어 받아쓰기 연습을 할 수 있는 학습 위젯입니다. 사용자가 받아쓰기 속도를 설정할 수 있으며, 속도에 따라 사용자의 영어 능력 순위 레벨이 자동으로 매겨집니다.  









◆우수상- 류성태 님의 Premier League Now! 

프리미어 리그 경기 일정 및 결과를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는 위젯입니다. 현재 일시를 기준으로, 앞으로의 경기 일정 20개와 과거의 경기 결과 20개 및 각 경기 득점 선수 명단을 제공합니다. 




 




◆장려상- 심형철 님의 Music Talk

음악 데이터베이스 사이트 ManiaDB.com의 앨범 정보에 포스팅되는 트랙백 형식의 최근 앨범 리뷰를 앨범 자켓 이미지와 함께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위젯입니다.










◆장려상- 정가원 님의 My Blog Cafe


인터넷 카페 홈페이지를 별도로 방문하지 않아도, 카페 회원들의 블로그를 서로 연결, 대화를 나누고 최그 포스트를 확인하는 SNS 위젯입니다.











◆장려상- 정희수 님의 미니 맵

다음 콩나물 지도와 구글의 위성 지도를 응용한 웹 위젯입니다. 사용자 선택에 따라 좌표와 위젯의 색상을 선택할 수 있으며, 상단 검색창에 지명을 입력, 원하는 장소의 지도 및 위성 사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려상- 신영진 님의 체스 기보 뷰어

세계 정상급 체스 거장들의 명경기를 블로그에서 손쉽게 살펴볼 수 있는 위젯입니다. 초기 화면의 각 게임명을 클릭하면 역사적 체스 게임의 기보를 보실 수 있습니다.







◆장려상- 임나래 님의 Quick Poll-심플 설문 위젯

블로그 방문객들을 대상으로 간단한 설문 조사를 할 수 있는 위젯입니다. 사용자 설정에 따라 질문과 답변, 설문 결과 그래프의 토글 및 크기, 색상을 다양하게 바꿀 수 있습니다.






◆장려상- 권정혁 님의 지름 도우미

원어데이, iStyle24, Buy Day 등, 하루에 한가지 상품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모든 쇼핑몰의 당일 특가 상품을 보여주는 쇼핑 위젯입니다.













◆장려상- 최문혁 님의 Winglish.com DMB42 위젯

외국어 교육 사이트 '윈글리시 닷컴(Winglish.com)'이 무료로 제공하는 영어, 일어, 중국어 DMB 교육방송을 블로그에서 간편하게 청취할 수 있는 교육 위젯입니다.







◆장려상- 오창훈 님의 이벤트(행사) 알림이

사용자 설정 이미지로 꾸미기가 가능한 D-Day, 지도, 길찾기 기능으로 구성된 본 위젯은 컨퍼런스, 개인 경조사 등의 일정 고지와 행사장 위치를 알려주는 위젯입니다.






본 위젯들은 상용화를 위해 약간의 수정 과정 후, 곧 Daum 위젯뱅크를 통해 공개될 예정입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리며 수상 개발자 분들께 다시 한번 축하드립니다. 아울러 근소한 차이로 아쉽게 선정되지 못하신 참가자 분들께 감사와 위로의 말씀 드리며, 앞으로도 Daum 위젯뱅크와 구글 가젯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