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만화저작물의 저작권을 보호해주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최근들어 저작권 관련하여 고소나 요청이 늘어나고 있으며, 블로거 여러분들의 저작권에 대한 인식이 어느 때보다 중요한 시기인 것 같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한국 만화, 수입만화 등 국내출판만화의 저작권 보호 업무를 담당하는 만화저작권보호협의회에서 만화저작권보호 요청이 접수되어 안내 드립니다. 모든 만화 저작물은 음원, 방송, 영화 등 다른 저작물과 마찬가지로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으며, 저작권자의 허락 없이 블로그에 무단으로 공유하는 것은 저작권 침해 행위로 민,형사상의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만화를 스캔하여 공유하는 행위를 금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간혹, 국내에서 출판 또는 판매되지 않는 만화 또는 영화 등의 자료는 저작권이 없다고 오해하시는 경우가 있습니다. 하지만 국내에 출판되지 않은 해외 만화나, 미 발매된 만화라고 하더라도 모두 저작권자(권리자)가 존재하며, 해외저작물도 국제법 및 국가간 협약 등을 통해 국내에서 그 권리가 보호됩니다. 해외 만화에 대해 국내 출판사에서 이미 판권 계약을 마치고, 발매전에 저작권 보호를 요청하거나, 해외 저작권자로부터 직접 저작권 보호 요청이 접수되는 사례도 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저작권 침해 만화저작물 삭제 요청 안내

저작권자의 신고에 의하여, 침해 자료를 게시하는 것으로 파악되는 블로그에 대해서는 TISTORY 약관 및 현행법에 의하여 ID 사용중지는 물론 경고 및 폐쇄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 침해로 인한 불이익이 없도록 이용자 여러분의 각별한 주의와 자발적인 삭제 조치를 부탁 드립니다.

만화저작권 확인 : http://www.comicright.or.kr/


혹시 인터넷상에서 공유되는 만화를 친구들에게 보여주기 위해 올려 놓거나, 본인도 모르는 사이에 저작권 위반을 하고 계신 것은 아닌지 다시 한번 확인해 보는 것은 어떨까요? 저작권 관련된 내용을 확인하시고, 저작권으로 인하여 여러분의 마음이 불편한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많은 협조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