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4/11) 갑작스런 접근허용 안되는 문제 (해결완료)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4월 11일 (토요일) 자정부터 갑자기 접근 허용이 안된다는 메시지가 뜨고 있어 당황하셨던 분들이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개발팀에서 문제 해결을 위하여 원인 파악을 통하여 해결을 하였사오나, 다시 한번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그리고 이용에 불안감을 안겨드린 점 다시 한번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립니다.


※ 티스토리 접근 허용 안됨 문제  

발생시각 : 2009년 4월 11일 (토) 00시 발생으로 파악
- 티스토리탑 및 공지블로그 접속불가 : 0시 ~ 0시 23분
- 개별 티스토리 블로그 접속불가: 0시 ~ 0시 41분

장애원인 : 0시를 기준으로 DB서버가 재시작이 되는 과정에서 문제 발생

장애현상 : 개별 블로그 접속 시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보이며, 개별 블로그 접속 안됨 

[메시지 내용]
You don't have permission to access / on this server.
Additionally, a 403 Forbidden error was encountered while trying to use an ErrorDocument to handle the request.


현재 해당 페이지 새로고침 (F5)를 여러번 하면 보이긴 하오나, 현재 위와 같은 메시지가 뜨며 바로 접근이 안되고 있습니다. 0시 42분경 모든 서비스가 정상화되었으나, 그 시간동안 불편함을 비롯하여 많이 놀라셨을 것 같습니다. 조금 더 신중하게 관리하고 모니터링하는 세심한 티스토리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다시 한번 갑작스러운 장애로 불안하신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사과의 말씀드리오며, 문제 해결이 되는 동안 지켜봐주신 여러분들께 감사의 말씀드립니다.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