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4/29) 사이드바 설정 화면 개선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사이드바 설정에서 모듈이 너무 많아서, 아래에서 위로 모듈을 추가하기가 어려워서, 사이드바 설정한 모습을 미리볼 수 없어서, 혹은 노트북이나 해상도가 낮아서 불편하거나 아쉬운 적은 없으셨나요? 사이드바 설정의 불편한 동선을 개선하고 조금 더 편리하게 사이드바를 설정하실 수 있도록 사이드바설정 관리 화면이 개선되었습니다. 이제 좀 더 편하게 사이드바를 설정해보세요~!


   사이드바 설정 주요 개선 내용  

 - 상하에서 좌우 형태로 사이드바 설정방법 변경
 - 사용 가능 모듈을 분류별로 볼수 있게 지원
 - 모듈 추가 및 삭제 방식 개선
 - 변경 내용 초기화 및 미리보기 기능 추가


기존 사이드바 설정 메뉴에서는 사용 가능한 모듈이 하단에 있어 모듈을 아래에서 위로 드래그하여 추가하는 것을 불편해하시는 분들이 계셨던 것 같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사용 가능한 모듈의 위치를 왼쪽 상단으로 옮겼으며, 분류별로 탭으로 정리함에 따라 한 화면에서도 쉽게 설정할 수 있게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초기화 기능과 미리보기 기능도 추가되어 설정한 내용을 미리 확인하여 안심하고 블로그에 적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개선된 설정화면에서 사이드바를 마음껏 바꿔보세요!



▲ 사이드바 설정 시연 동영상


1. 사이드바 설정 시 위에서 위아래에서, 좌우 형태로 변경
기존 사이드바 설정에서 사이드바에 새로운 모듈을 추가할 경우, 아래의 사용가능한 모듈에서 위쪽의 사이드바로 이동하는 부분에 있어서, 이미 적용되어있는 사이드바가 길거나, 모니터가 작은 경우 어렵게 사이드바를 추가하시는 경우를 발견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좌측에서 우측 사이드바로 수정하는 방식으로 변경하고, 추가가능한 모듈의 리스트는 해상도에 맞추어 최적화를 지원합니다. 또한 스크롤을 하는 경우에도 추가 가능한 모듈 영역은 사이드바를 중심으로 이동하는 방식을 지원하여 조금 더 편리하게 모듈의 추가/삭제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2. 사용 가능 모듈을 분류별로 볼수 있게 지원
사용 가능한 모듈의 수가 많아짐에 따라 전체를 포함하여 기본 / 플러그인 / 위젯의 3가지로 분류하여 보실 수 있도록 지원하였으며, 기본적으로는 전체로 선택됩니다. 화면에 딱 맞아 스크롤 없이, 그리고 내가 원하는 모듈을 조금 더 빨리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3. 모듈 추가, 삭제 및 이동
사용 가능한 모듈에서는 기본, 플러그인, 위젯 등 모듈을 분류 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모듈을 추가하려면 사용 가능한 모듈 목록에서 [+]를 누르거나 직접 드래그하여 원하는 위치로 이동시켜보세요. 추가된 모듈은 [x]를 눌러 삭제할 수 있습니다.


4. 설정 초기화 및 미리보기
사이드바를 설정하다가 [초기화]를 누르면 변경한 내용들이 이전 상태로 돌아가며, [미리보기]를 누르면 설정한 내용이 실제로 블로그에 적용된 모습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를 설정한 후에는 꼭 미리보기를 통해 블로그에 잘 적용되었는지 확인한 다음 저장해주세요!



사이드바 개선 외에도 새로운 기능과 개선사항을 적용하기 위하여 열심히 준비하고 있습니다. 혹시 사이드바를 설정하시는 도중에 버그나 이상한 점을 발견하시면 댓글이나 고객센터를 통해 신고해주세요! 더욱 발전해나가는 티스토리 지켜봐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