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9/16) 지도엠블럼 타입추가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지난 8월에 업그레이드 된 '위치태그'에 많은 이용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위치 정보가 포함된 블로거분들이나 포스트가 더욱 재미있게 여러분들에게 찾아가기 위하여 많은 노력중이오니, 앞으로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일부 지난 기능 제공에 있어 위치태그 적용 후, Daum지도로 발행 후 보여지는 지도 엠블럼의 크기가 부담스럽다는 의견에 따라 미니형을 함께 제공하오니 아래 내용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도엠블럼 타입이 추가되었습니다!

지도위젯은 다녀오신 맛집이나 여행 장소 리뷰를 작성한 뒤, 태그 중 '위치 태그'를 입력하시고 '발행'글로 저장을 하시면 '발행글'에 한하여 포스트 하단에 자동으로 나타나는 엠블럼을 뜻합니다. 해당 장소의 주소와 장소명과 함께 클릭을 하시면 해당 가게나 장소에 대한 추가 정보를 보거나, 해당 위치까지 찾아가실 수 있도록 지도에서 위치가 보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타입 1. 이미지형 (기본 제공)



타입 2. 텍스트형





지도엠블럼 타입을 환경설정 > 기타설정에서 관리해보세요!

타입 선택은 해당 블로그의 관리자 메뉴의 환경설정 중 기타 설정에서 '글쓰기 환경' 영역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본인의 기호에 맞추어 이미지형 또는 텍스트형을 선택하거나 보이지 않기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나에게 맞는 글쓰기 환경을 통하여 블로그 최적화를 시켜보세요!





위치 태그를 입력하는 방법을 모르신다면?

티스토리의 글쓰기 화면의 하단에서 '태그' 탭을 선택하시면 위치를 입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위치에서 주소를 쓸 필요없이 다녀오신 장소나 가게 이름을 넣어주시면 검색을 통하여 정확한 위치를 파악할 수 있습니다. 다녀온 가게이름만 적어도 정확한 위치가 지도 위에 표시가 가능하며, 발행된 글은 Daum지도 및 지도 위에서 다양하게 보여줄 수 있습니다.




※ 자세한 위치 태그 입력방법을 보시려면? http://notice.tistory.com/1342



날씨가 너무 좋은 가을입니다. 가까운 곳으로 출사나 여행을 다녀오신 뒤 멋진 리뷰를 위치 태그와 함께 남겨보는 것은 어떨까요?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