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주제별 새글 지도 표시 기능 적용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내 글에 위치 정보를 첨부하는 '위치태그' 기능을 많이 이용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위치 정보가 포함된 블로거분들이나 포스트가 더욱 재미있게 여러분들에게 찾아가기 위하여 티스토리 첫화면의 주제별 새글에 위치태그가 첨부된 글에 작은 지도 표시를 해드렸습니다. 주제별 새글을 보실 때 어느 지역에 대한 이야기 인지 지도를 통해 먼저 확인하실 수 있답니다.

주제별 새글에 지도 아이콘이 추가되었습니다!

주제별 새글에 올라온 글 중 위치태그가 첨부된 글의 태그 영역에 작은 지도 아이콘이 보입니다. 이 지도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첨부된 위치 정보의 지도가 작게 보여지게 됩니다. 새글 목록을 보시다가 "우리 동네 얘기 같은데.. " "가봤던 곳인가?" 라는 생각이 드실 때 지도 아이콘 위에 마우스를 올리시면 위치 정보를 먼저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지도 아이콘이 나타나게 하시려면 글을 작성하실 때 태그에 위치 태그를 입력해주세요. 텍스트로 검색해서 입력하시거나, 지도에서 직접 위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위치 태그를 입력하지 않으시더라도, 글 내용에 지도를 첨부하시면 자동으로 위치 정보 값이 입력됩니다.

위치태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포스팅을 참고해주세요!

☞ 위치태그 입력 방식 변경 안내드립니다.

여러분께서 입력해주신 위치정보와 Daum지도를 활용하여 더 재밌고 풍성하게 글을 보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도 많은 기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