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2세대 블로그, Tistory

IT 및 일본미디어 전문 블로거, 거북거북님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입니다. 먼저 인터뷰를 해주신 거북거북님에게 감사의 말씀 전해드립니다. 거북거북님에 대한 간단한 소개부터 시작을 할까요?

거북거북님 사진

거북거북님 사진

안녕하세요.
저는 KAIST의 석사 과정에 재학중인 곽해운이라고 합니다.
네트워크 연구실에서 어플리케이션 레이어 위의 여러 가지에 대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평소 여러가지 관심이 많으신데 그중에 비디오게임이 관심에 가장 관심이 많으신거 같아요. 즐겨하시는 게임이나 사람들에게 추천하실만한 게임 있으시면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저희 누나(http://rasthic.com)와 열심히 닌텐도의 게임을 즐기고 있습니다.
이번에 한국 닌텐도가 정식 서비스를 런칭 하면서 굉장히 대규모로 런칭 홍보를 하고 있는 것 같은데 잘 되었으면 좋겠네요.
음...이번에 새로 닌텐도에서 나온 닌텐도 DS 게임들을 전부 추천하고 싶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북거북님이 운영중이신 올블로그 트랙백모임


블로그 메타서비스(올블로그)에도 관심이 많으신거 같습니다.
블로거로서 메타서비스가 가지는 좋은점에 대해 한말씀 부탁드립니다.

올블로그가 있기 때문에, 제 블로그도 좀 더 알려질 수 있었겠지요.
메타 블로그는, 블로그나 글들이 좀 더 알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준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그 외에도 여러가지로 노력하고 계시지요.
저희같은 블로거들의 입장에서는, 올블로그같은 서비스들(이올린도 포함)들이 더 많이 커졌으면 좋겠습니다.


평소에 싱싱한 정보(?)를 블로그에 포스팅하기 위해 어디서 정보를 얻어오시는지 궁금합니다.

일본웹(블로그, 2ch)등을 봅니다, 우리나라 사이트로는 루리웹을 참고합니다.


본인의 블로그 포스팅 중 추천하고 싶은 포스팅이 있다면 3가지만 소개해주세요.

개발자의 고민(http://ideas.tistory.com/1428232) 이라는 글과,
Web 2.0 초입문강좌 1회(http://ideas.tistory.com/53) 라는 글,
그리고 TagDay 행사 진행중입니다(http://ideas.tistory.com/57) 라는 글에,
첨부되어 있는 발표 자료(http://ideas.tistory.com/attachment/1175739150.pdf) 를 추천합니다.
추천하고 보니 게임 이야기는 하나도 없네요. ^^;;

사용자 삽입 이미지

거북거북님의 추천 포스팅, Web 2.0 초입문강좌


끝으로 티스토리가 오픈베타 서비스로 회원 여러분들께 다가서게 되었습니다.
격려의 한 말씀 부탁드리겠습니다. :)

그 전까지는 티스토리만으로도 충분히 사람들을 끌여들일 수 있다고 생각했었는데,
네이버 블로그 시즌2가 오픈한걸 보고는 음...솔직히 말해서 조금 더 힘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흐흐. 그래도 좋아서 개발을 하는 사람들을 쉽게 따라갈 수 있겠어요? =)
앞으로도 잘 부탁드립니다. (__)




인터뷰 해주신 거북거북님께 감사의 말씀 드립니다.
다음 인터뷰는 킬러님 이십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