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티스토리홈

[주제별새글] 티스토리 홈에 글 소개하기

티스토리의 주제별 새글 운영방식과 원리에 대하여 알아봅니다.

열심히 쓴 블로그 글들을 많은 블로거들과 함께 나누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메타 사이트 발행을 통한 공유 방법도 있겠지만, 티스토리 홈의 주제별 새글에서 소개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특히 개설된 카테고리별로 등록되는 글을 통해 다른 이들과 관심사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좋은 글은 많은 블로거들과 함께 나누세요!

☞ 주제별 새글 안내 공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주제별 새글은 티스토리 홈에 있어 많은 분들이 보고 접하게 되기 때문에 가급적 스팸 글이나 펌글이 나오는 것을 막기 위해 필터링을 하고 있습니다. 글을 소개하기 위해서는 아래 세 가지를 만족해야 합니다. 

1. 카테고리에 주제 태그를 사용한 글
2. 제한적 본인확인제에 따른 본인확인을 완료한 브로그의 글
3. 스팸 또는 펌 글이 아닌 글


 1. 글 작성시 카테고리 태그를 입력합니다.
주제별 새글에는 "사진, 영화, 여행, 음식, 리뷰, 이슈, IT" 등의 다양한 카테고리가 있습니다. 글을 작성하며 입력하신 태그를 분석하여 적절한 카테고리에 소개하게 되므로, 글 작성 시 적절한 카테고리 태그를 입력해주세요!
(예) 전자제품 개봉기 - 'IT'

 2. 본인확인을 합니다.
2008년 4월 1일부터 시행된 제한적 본인확인제의 시행안에 따라, 본인확인을 한 블로그의 글만 티스토리 홈에 소개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본인확인은 정보수정 페이지에서 이름과 주민등록 번호를 입력하여 진행합니다.

 3. 스팸글/펌글/내용없음은 자제합니다.
스팸이나 펌글이 아닌 직접 작성한 글은 필터링을 통과되어 정상적으로 주제별 새글에 소개되는데, 간혹 본문 내용이 없을 경우 태그 입력 및 본인확인 완료에도 불구하고 필터링 되기도 합니다. 소개를 원할 경우에는 내용을 꼭 입력해주세요.


만약 위의 내용대로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제별 새글이 내 글이 보이지 않는 경우에는 티스토리 포럼의 버그신고 게시판 또는 고객센터 를 통해 문의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