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매뉴얼 블로그

[이미지] 슬라이드쇼의 사용법을 알고 싶어요

블로그를 하면서 여러개의 사진들을 올리는 경우가 많습니다. 슬라이드쇼는 그러한 여러장의 사진들을 블로그에서 멋지고 예쁘게 보여주는 기능입니다. 사용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에디터 메뉴에서 슬라이드쇼 버튼을 클릭합니다. 슬라이드쇼 버튼을 클릭하면 이미지를 업로드할 슬라이드쇼 마법사가 팝업으로 열립니다.

1. 사진을 표현할 슬라이드쇼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자바스크립트 기반의 이미지 갤러리와 플래시 기반의 플래시 갤러리 두가지 종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플래시 갤러리는 iMazing의 강력한 기능을 그대로 티스토리로 담아 왔습니다.
2. 슬라이드쇼에서 보여줄 사진을 업로드 합니다. 한번에 여러개의 이미지를 동시에 업로드 할 수 있습니다.
3. 업로드가 완료되면 '슬라이드쇼를 삽입합니다' 버튼이 활성화되면서 위지윅 에디터 화면에 슬라이드쇼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슬라이드쇼가 에디터 화면에 삽입되면 그 슬라이드쇼 객체를 선택하여 보다 세부적인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1) 이미지 갤러리






1. 위치고정 :
스크롤바의 움직임에 따라 스크롤 처리되는 설정화면을 고정시킬 때 사용합니다.

2. 설정
슬라이드쇼의 너비와 높이값 조정과 슬라이드쇼 하단에 들어가는 슬라이드쇼의 설명에 대한 내용을 기록합니다.

3. 파일
현재 이미지 갤러리 슬라이드쇼에 들어가 있는 파일을 목록으로 보여주고 하단의 '위로', '아래로' 버튼을 통해 선택된 파일의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플래시 갤러리





1. 위치고정 :
스크롤바의 움직임에 따라 스크롤 처리되는 설정화면을 고정시킬 때 사용합니다.

2. 설정
각각의 설정은 다음과 같습니다.
폭, 높이 : 플래시 플레이어의 폭과 높이를 조절합니다.
테두리 : 플레이 플레이어를 감싸는 테두리에 대한 조절을 합니다.
장면전환효과 : 사진과 사진 사이의 장면전환에 대한 효과를 설정합니다.
네비게이션 방법 : 사진을 임의로 넘길 때 제어하는 네비게이션에 대한 선택을 합니다.
슬라이드쇼 간격 조절 : 사진 하나가 보여지는 시간을 조절합니다.
화면당 이미지 수 : 한 화면에 보여지는 이미지의 수를 조절합니다.
정렬방법 : 이미지의 정렬방법을 정합니다.
자막 : 슬라이드쇼의 설명을 기록합니다.

그 외 아래 파일 목록부분은 이미지갤러리와 동일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