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매뉴얼 블로그

[태터데스크] 활용팁 첫번째 !

내 블로그 첫 페이지를 꾸밀 수 있는 가장 간단하고 예쁜방법
태터데스크 활용팁 1  TATTERDESK TIP 1


 tip 1   팀블로그 기능과 태터데스크를 이용하면, 웹진이 뚝딱!

> 여러 명이 쓰는 팀블로그는 태터데스크를 이용하면 뚝딱 웹진으로 변신합니다.

헤드라인은?
포스트 선택형 아이템을 이용해서 웹진 팀원들이 올리는 글 중 좋은 글을 선별하여 헤드라인에 배치하기!

연재글이나, 팀원별 글은?
1. 카테고리, 태그를 이용해 연재글 / 팀원별 포스팅하기
2. 최신글형 아이템을 이용하여 카테고리, 태그별 최신글 배치하기!

위의 방법은 하나의 예시구요. 더욱 다양한 방법으로 웹진을 만들 수 있겠죠? 팀블로그와 태터데스크를 이용한 웹진 발행, 한번 시작해보세요!
 

 tip 2   포스트 하단에 공지사항이나 내가 추천하는 내 포스트를 보여주기

> 태터데스크 플러그인 설정에서 태터데스크가 적용되는 방법을 바꿀 수 있습니다.

설정 위치 : 티스토리 관리자 > 플러그인 관리 > 태터데스크 > 태터데스크 플러그인 설정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트 상/하단 영역에 태터데스크에서 배치한 아이템이 보여지는 것으로 설정하시면 어떤 포스트를 보시던지 상/하단 영역에 배치한 포스트, 카테고리, 이미지 등을 보여주는 것이 가능합니다.

메타블로그 사이트나 RSS리더로 특정 포스트에 직접 넘어온 경우에도 공지사항이나 내가 추천하는 포스트를 보여줄 수 있겠죠?

예시화면 보실까요?


 tip 3   내 블로그를 나의 베이스캠프로, 태터데스크를 이용해 개인화 페이지 만들기

> 블로거들이 가장 많이 찾는 사이트는 어디일까요? 블로거들의 베이스캠프는 바로 자신의 블로그가 아닐까 합니다.

태터데스크의 아이템 중, "HTML 직접입력 아이템"을 이용하면 웹으로 제공되는 다양한 가젯들을 이용하여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인화 페이지로 변신이 가능합니다. HTML 직접 입력 아이템을 추가하고, 원하는 가젯의 스크립트를 복사해서 붙여넣는 것만으로 쉽게 적용이 가능합니다.

구글 웹가젯 바로가기

또 재밌는 위젯들이 있으면 트랙백이나 댓글로 소개 바랍니다. :D

태터데스크를 이용한 다양한 활용 방법을 트랙백과 댓글로 공유해주세요~
 

내 블로그 첫 페이지를 꾸밀 수 있는 가장 간단하고 예쁜방법 TATTERDES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