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중요) 2차 도메인 블로그의 DNS 설정 변경 요청 안내(~10/9까지)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티스토리의 서버 이전으로 2차 주소를 사용하실 경우 새로운 서버를 바라보도록 DNS를 변경하는 작업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기존에는 DNS 서비스에서 IP를 변경하는 식으로 A 레코드 관리를 해왔으나, CNAME 레코드로 관리하면 이후 저희 서버 IP가 다시 변경되더라도 별다른 작업없이 계속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 CNAME 레코드를 관리하는 방식으로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이점 감안해 2차 주소를 사용하시는 분은 10월 9일까지 사용 중인 DNS 서비스의 가이드를 참고해 A 레코드를 CNAME 레코드로 변경해주시기 바라며 향후 2차 주소를 사용하실 분들도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어 CNAME 레코드를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변경 권장 대상 
1) 티스토리 2차 주소를 사용중인 블로그

변경
1) 기존: IP로 설정하는 방식
2) 신규: CNAME으로 설정하는 방식 (목적지 도메인을 host.tistory.io 또는 blog.tistory.com으로 설정)


CNAME이란?
CNAME(Canonical Name)은 사용자가 웹페이지를 검색할 수 있는 위치를 지정하는 DNS 내의 항목으로 2차 주소를 블로그에 연결하는 데 사용됩니다.

변경방법
1) 2차 주소 방식 변경을 위해 사용하고 계신 DNS 서비스에 로그인해 주세요.
2) 해당 DNS 서비스의 A 레코드 관리 화면에서 기존 A 레코드 내용을 삭제해 주세요.
3) 해당 DNS 서비스의 CNAME 레코드 관리 화면에서 2차 주소와 host.tistory.io 또는 blog.tistory.com을 추가해 주시면 됩니다.
(CNAME 레코드 관리 방법은 DNS 서비스 업체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니 자세한 관리 방법은 해당 업체에 문의해 보시기 바랍니다.)

* 서비스별 설정 안내 
   - DNSEver ANAME 도움말 (www 등 서브도메인이 없는 경우)
   - 가비아 설정 방법
     1) 도메인 > 부가서비스 > 부가서비스 관리에서 기존에 설정된 IP 삭제
     2) [CNAME 정보관리]의 호스트 이름 @ 입력, 값/위치 칸에 host.tistory.io. 또는 blog.tistory.com.(끝에 . 포함) 입력
     3) [CNAME 정보관리]의 호스트 이름 www 입력, 값/위치 칸에 host.tistory.io. 또는 blog.tistory.com(끝에 . 포함) 입력
 
* 루트 도메인 예외 관리(16/10/05 추가)
루트 도메인이 없는 경우 CNAME 설정에 어려움을 겪으시는 걸 고려해 www. 등이 없는 루트 도메인을 지원하지 않는 DNS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루트 도메인에 한 해 기존처럼 A 레코드로 관리할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다만 A 레코드에 등록할 IP는 개인 도메인 사용을 위한 DNS 설정하기 글을 통해서 갱신해 고지드릴 예정이니 해당 글을 참고하시어 원활하게 접속될 수 있도록 DNS 설정을 관리해 주시기 바랍니다.

※ IP로 설정된 A 레코드를 CNAME 레코드로 10월 9일까지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일정 기간 후에도 CNAME 레코드를 설정하지 않으신 2차 주소 사용자들에게 추후 메일로 변경 안내를 전달드릴 예정이나, 가능한 빨리 2차 주소에 대한 DNS 설정 변경을 완료해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이전 댓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