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점검 안내

일부 블로그의 글쓰기 장애 안내(9/29, 정상화)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보다 나은 서비스를 위한 티스토리 내부 개선 과정에서 발생한 장애와 관련해 안내드립니다. 

우선 9/29 진행된 티스토리 업데이트 작업 과정에서 예상치 않은 문제가 발생해 서비스 이용에 불편을 드린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오늘 발생한 현상은 크게 다음과 같았습니다.

1. 방문자 숫자의 과집계 현상
2. 상단 메뉴바가 표시되지 않던 현상
3.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자의 글쓰기 불가 현상


각각의 세부 안내 및 조치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방문자 숫자 과집계의 경우 집계 방식은 달라지지 않았으나, 방문자수가 아닌 조회수가 반영되는 오류가 있었습니다. 현재는 개선 조치하였지만, 이미 과집계 된 수치의 경우 정정이 불가하오니 이점 너른 양해 부탁드립니다.


2. 상단 메뉴바가 표시되지 않던 문제는 로그인 여부에 따라 메뉴바를 보여 주는 코드에 문제가 있어 발생한 문제로 현재 정상적으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3.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 글쓰기 UI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있었습니다. 배포 과정에서 IE8 이하의 구형 브라우저에 대한 지원 코드가 일부 누락된 것이 원인이었고, 다시 지원 코드를 추가하였습니다.(IE11에서도 동일한 문제가 발생한 이유는 글쓰기에서 사용 중인 다음 에디터의 호환성 문제로 IE7 모드로 동작하기 때문입니다.)



더 나은 서비스를 위한 개선 작업이었지만, 이로 인해 장시간 많은 블로거들께 불편을 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향후 진행될 개선 작업 중에도 더 많은 주의를 기울이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