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뉴스 & 소개

[주간 구독 리포트] 운영자가 추천하는 '영화 리뷰' 블로그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팀입니다.

 

지난 3월에 시작된 블로그 구독 이후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궁금하네요.

좋은 글, 관심이 가는 블로그를 보며 "구독하기"를 잠시나마 떠올렸길 바라봅니다.

 

앞으로 구독 인기 블로그, 추천 블로그를 비롯해

구독 관련 소식을 매주 나눌 예정이니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 주세요.

 

 

#1. 이 블로그가 인기 많았어요.

지난 1주 동안 어떤 블로그를 가장 많이 구독했을까요? 혹시 구독을 안하셨다면 함께 구독해 보시고, 댓글로 소통도 해보세요.

 

1위    BANGTAN BLOG 

2위   GR Factory 

3위   창구's Blog 

4위   Love Letter 

5위   밍구의 장조림 

6위   지금이 좋다 

7위   공대 대학원생의 생각 

8위   업피드 

9위  주관의 쓸모

10위 아이리스 PHOTO STORY

 

 

#2. 이 블로그를 추천합니다.

 

"영화"

 

얼마 전에 멀리 프랑스에서 좋은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봉준호 감독의 <기생충>이 대한민국 최초로 칸 영화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받았어요. 벌써 기생충을 해석하고 리뷰하는 글들이 올라 오고 있는 게 눈에 띄네요. 그래서 이번 주는 영화를 분석하고 리뷰해 주시는 블로그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살펴 보시고 함께 구독해 보세요!

 

페니웨이™의 In This Film 

- 영화 외에도 애니메이션, 드라마, IT 분야를 다루는 "리뷰" 전문 블로그입니다. '페이웨이'는 블로거로서 유명한 분이시기도 하죠. 개인적으로 예전부터 좋은 글을 많이 봐왔고, 영화라는 주제를 떠올렸을 때 가장 먼저 생각난 블로거이기도 합니다. 

 

페니웨이™의 In This Film

영화, 애니, 드라마, 만화의 리뷰와 정보가 들어있는 개인 블로그로서 1인 미디어 포털의 가능성에 도전중입니다.

pennyway.net

사진은 권력이다

- 블로그 제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사진 이야기를 주로 다루지만, 영화/도서/문화 전반에 관심을 갖고 글을 쓰는 블로그입니다. 예전에 사진과 카메라에 관한 검색을 했을 때 자주 들어가 봤던 블로그이기도 해요. 영화 이야기가 메인으로 다루는 것은 아니지만, 간혹 보이는 영화 리뷰나 후기에서 섬세함이 돋보여 추천하게 됐습니다.

 

사진은 권력이다

IT,사진,영화,도서,문화에 관심이 많은 블로거입니다.

photohistory.tistory.com

무슨 영화를 보겠다고

- 영화 이야기를 "문화, 정치, 사회"에 빗댄 글이 많아, 인문학적 소양이 드러나는 블로그입니다. 기자가 쓰는 리뷰라서 그런지 필력에 내공이 묻어납니다.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숨은 맛집 같다고나 할까요? 들어와 맛있게 읽어보세요.

 

무슨 영화를 보겠다고

경향신문 근무

myungworry.khan.kr

TwoLee World

- 영화, 애니메이션, 맛집을 리뷰하는 블로그입니다. 2019년 개봉한 '어벤저스 엔드게임'부터 1980년 작 '13일의 금요일'까지 시대와 세대를 넘나드는 영화 이야기가 가득한 곳입니다. 글 목록만 봐도 영화를 자주 많이 본다는 느낌을 받을 수 있죠.

 

TwoLee World

 

twolee.tistory.com

읊조리는 사공

영화를 리뷰하고 추천하는 것 외에도 여행 이야기도 함께 볼 수 있는 블로그입니다. 소탈한 문체와 소박한 내용으로 읽는 사람 마음이 편안해져서 그런지 오가며 들러보는 곳입니다. 사공의 소탈한 읊조림을 같이 느껴보면 좋겠네요.

 

읊조리는 사공

more about myself

zendarin.tistory.com

 

#3. 그리고

소개한 5개 블로그 외에도 좋은 블로그나 글도 아주 많을 거 잘 압니다. 함께 만들어가는 티스토리에 맞게 구독 추천 블로그 또한 많은 의견이 필요합니다. 내가 아는 좋은 블로그, 추천하고 싶은 주제가 있다면 댓글로 남겨 주세요. 차곡차곡 모아 다음 리포트에 담아 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구독은 이제 첫 걸음을 뗐습니다. 내가 관심가는 글을 더 편하게 보고, 다른 블로거와 소통이 더 활발해 질 수 있도록 하나하나, 꾸준히 바꿔 나가겠습니다. 고맙습니다.

 

구독과 공감은 사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