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안내] 사이트맵 & 서치콘솔 플러그인 패치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사이트맵과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의 기능 개선 방향을 안내해드립니다.

 

사이트맵 포함 URL 수 증가 (적용 완료)

티스토리 블로그 사이트맵에 포함되는 최대 URL이 1,000개라는 사실에 대해 많은 분들이 아쉽다는 의견을 전달주셨습니다.

사이트맵의 최대 URL 수를 3,000개로 상향 조절했습니다. 블로그 운영자의 별도 조치 없이 모든 사이트맵이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자동생성 사이트맵 관련 자세한 안내는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안내] 블로그 사이트맵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2020년 4월 27일부터 티스토리 모든 블로그에는 사이트맵이 자동 생성됩니다. 그동안 사이트맵 생성을 위하여 외부 서비스를 이용해야 했던 불편함을 개선하였습��

notice.tistory.com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 (적용 완료)

플러그인 사용시, 하나의 구글 계정에는 하나의 블로그만 등록이 가능했습니다. 같은 구글 계정에 블로그를 추가 등록할 경우엔 수동으로 적용해야하는 불편이 있었습니다.

하나의 구글 계정으로 여러 개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서치콘솔 플러그인 사용이 가능하도록 개선했습니다. 

환경에 따라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 관리 레이어에 진입했을 때, 계정 연결하기를 다시 진행하는 것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서치콘솔 플러그인 관련 자세한 안내는 아래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안내] 구글 서치콘솔 플러그인 오픈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검색엔진 유입을 중요하게 여기는 블로그 운영자에게 도움이 될 신규 플러그인을 소개합니다. Google Search Console (이하 구글 서치콘솔)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손쉽��

notice.tistory.com

 

이번 서치콘솔 플러그인은 구글과의 협업을 기반으로 출시했습니다. 서치콘솔 외에도 광고 등 다양한 서비스 연동을 위해 구글 측과 논의를 진행중입니다.

보다 자세한 계획과 내용은 하반기에 공유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더 나은 티스토리를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