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사전 안내] 임시저장과 자동저장을 개선합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에디터 임시저장과 자동저장의 개선 소식을 알려드립니다. 

임시저장 방식을 개선합니다.

현재 임시저장은 글 각각에 대한 수정본을 저장하는 기능입니다. 하나의 글에 대한 중간 버전을 관리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나, 여러 편의 글을 동시에 작성 및 편집하기에는 불편했습니다. 발행 전 임시저장했던 글을 찾지 못하여 어려움을 겪으셨다는 의견도 많았습니다.

앞으로는 여러 편의 글을 저장 및 관리할 수 있도록 임시저장을 개선합니다. 연재 게시물을 동시에 작성하시거나, 각종 후기를 여러 편으로 나누어 작성하시는 데에 편리한 사용이 가능해집니다. 

  현재 정책 개선 정책
임시저장 생성 수 글 1편마다 임시저장본 10건 발행 전 임시저장본 100건 관리
임시저장 1건의 저장 기간 저장 이후 30일 저장 이후 90일
새 글 발행 이후 새 글 에디터 임시저장 보관함 초기화 해당 글 제외한 임시저장본 보관
발행된 글 수정시의 보관함 발행 전 30일 이내의 저장본 조회 가능 발행된 글의 수정하기에서는 보관함 없음

자동저장이 함께 달라집니다.

새 글 에디터에서 작성 중이신 내용을 30초에 한 번씩 자동으로 저장합니다. 예기치 않게 브라우저가 종료되는 등 문제가 생겼을 경우에도, 다시 에디터에 진입하시면 자동 저장되었던 글을 불러와 계속 작성하실 수 있습니다.

모바일 앱 임시저장을 곧 제공합니다.

위와 같은 개선과 함께 모바일 앱의 임시저장을 함께 준비하고 있습니다. 6월 중 선보일 수 있을 것이며, 정확한 일정은 다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신규 정책 적용 일자와 주의하실 점

적용 일자 : 2020년 5월 21일 목요일 오후 3시

주의사항 : 신규 정책 적용시, 현재 PC 에디터 보관함의 글은 보존되지 않습니다.

현 임시저장 글의 보존이 필요하신 경우, 21일 목요일 전에 작성 및 발행(공개/보호/비공개)을 완료해 주시기를 권고드립니다. 혹은 별도의 문서 애플리케이션(메모장, 워드프로세서, HTML 에디터 등)을 활용하여 저장해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