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 입니다.
티스토리는 블로그 개설 시 지정하신 블로그 주소 (000.tistory.com)외 가지고 계신 별도의 도메인 (000.com 등)으로도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도록 2차 도메인 연결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브라우저 정책 변경 등의 이유로 이미 주요 블로그 서비스에서 별도 도메인 연결을 중단하고 있으나 저희는 이용자의 확장성과 효율성을 최대한 보장한다는 취지에서 본 서비스를 유지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다만, 구글 크롬 등 주요 브라우저의 정책 변경 및 취약점 대응을 위하여 2차 도메인으로 접속 시 일부 기능이 불가피하게 제약됩니다. 아래 유의사항을 안내드리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2차 도메인 사용 시 유의사항 안내
- 2차 도메인을 계속 지원하며, 기존과 같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 단, 2차 도메인으로 접근할 시 로그인 유지가 되지 않아 방문자의 로그인 기반 활동이 제약될 수 있습니다. 댓글 작성 시 비회원 댓글로만 작성 가능하며, 구독 신청도 2차 도메인 접속 시에는 불가능합니다.
- 2차 도메인 사용 중이라도 블로그 원주소로 접근 시에는 로그인 유지가 되며 댓글 작성 및 구독에 문제가 없습니다.
- 2차 도메인을 포함해 다른 url로 강제 리디렉션을 해서는 안됩니다. '블로그 관리 > 관리 > 블로그'에서 2차 도메인 연결 기능만 활용해 주세요. 블로그 관리에서 2차 도메인을 연결했다 하더라도 '스킨 html 편집, 파일 업로드 등'을 통해 2차 도메인 주소로 리디렉션(강제 주소 변경)을 할 경우 기본 도메인으로 접근이 불가능해집니다. 이와 같이 특정 주소로의 접근을 막는 강제 주소 변경은 '서비스 운영 방해로 규제'될 수 있는 점 참고해 주세요.
외부 환경으로 어려움이 있더라도 2차 도메인 지원을 계속할 예정이며 불가피하게 제한한 댓글, 구독 등 로그인 기반 기능도 불편 없이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방안을 찾고 있습니다. 빠른 해결을 위하여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