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Tistory2008베타

# 미션 7 - 플러그인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이제 쫑파티 날짜도 공개되고, 정말 베타테스트가 마지막을 향해 달려가고 있습니다. 베타테스트 본부에서는 이제 다음 단계의 메뉴 공개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곧 있을 쫑파티도 많이 기대가 됩니다! 이제 7번째 미션을 공개하오니, 조금 더 힘내셔서 꼭 클리어해주세요! :)


※ 미션 7 - 플러그인에 대해 이야기해주세요~

플러그인이 어디로 사라진 거지? 이건 무슨 플러그인이지?
또는, 이 플러그인은 참 편리한 것 같아. 이런 플러그인도 추가된다면 좋을텐데..
이런 생각 한번씩 해보셨나요?

사라진 플러그인 때문에 당황하거나 원하는 플러그인을 찾아 설정하기 위해 헤멘 경험이 있으신가요? 저희들도 가끔씩 착각하고 당황하곤 하는데요, 이전에 운영킴의 포스트  운영하면서 당황했던 CS 베스트3 ! 에서도 알 수 있듯이 플러그인 설정은 가장 많이 물어보시는 메뉴 중 하나입니다. 아무래도 한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 구성때문에 원하는 대로 빠르게 설정하는 것이 어렵지 않았나 생각됩니다.

그래서 좀 더 쉽고 빠르게 원하는 플러그인을 설정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하는 마음으로 개편을 준비하게 되었습니다. 플러그인의 실제 적용 모습도 미리 보여주거나, 사용 여부와 플러그인 이름에 따라 정렬하는 등의 기능도 잘 보이는 곳에 추가되었습니다. 한 눈에도 많이 바뀐 모습을 확인하실 수 있었을 것 같았습니다. 실제로 베타테스터 여러분들은  사용해보시면서 어떻게 느끼셨나요?


플러그인 설정

사용 여부와 세부 설정을 한 번에 할 수 있도록 바뀐 플러그인 설정 화면


바뀐 티스토리 플러그인 설정, 직접 해보니 어떠셨나요?
좋아하는 플러그인, 편리하게 잘 사용하고 있는 플러그인이나,
추가되었으면 하는 플러그인이 있으신가요?

플러그인과 설정에 대한 테스터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들려주세요!


이번 미션은 바로 플러그인 설정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그동안 사용하면서 불편했던 점이나 새로 개편된 설정 화면에 대한 의견, 바라는 점 등 플러그인과 관해 티스토리에 이야기하고 싶었던 내용이 있다면 이번 기회에 마음껏, 자유롭게 남겨주세요~!


미션 완료시, 아래의 방법으로 트랙백을 전송해주세요~!

1. 해당 미션의 트랙백 주소를 복사한다.
2. 글쓰기를 하면서 트랙백 주소란에 입력한다.
3. 글을 모두 작성하고, 공개로 설정한 뒤 저장한다.


테스터 여러분의 많은 의견을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s1.
앞으로 3개의 미션이 남았습니다. 많이들 힘겨워(?)하시고 계셔서 미션 개수를 줄여볼까 고민도 해보았지만, 정식 오픈과 함께 더욱 편리해진 티스토리를 만나게 해드리기 위해 좀 더 많은 테스터 여러분들의 이야기를 들어봤으면 좋겠다는 바람이 생기더라구요. 어렵지 않은 미션으로 드릴 예정이니, 부담 갖지 마세요! ^^

ps2. 쫑파티에 대한 공지는 모두 확인해보셨나요? 좀 더 많은 분들이 오시길 바라며, 꼭 확인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