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Tistory BETA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태터&컴퍼니다음, 그리고 태터&프렌즈가 함께 만들어 가는 서비스, Tistory.com 입니다.
본 서비스는 지금까지는 단독, 연립주택만을 공급하던 태터툴즈가 처음으로 공급하게 되는 대규모  아파트단지 건설사업 정도로 요약될 수 있겠습니다. ^^ 현재 Tistory.com 은 태터툴즈 1.0.5 에서 몇가지의 기능이 제약된 채로 제공이 되고 있습니다.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사용하는만큼 보안문제가 민감하게 발생하기 때문입니다. 짧은 기간으로 예상하고 있는 베타테스팅 기간동안 약속드린 기능을 하나씩, 공개하게 될 것이고 여러분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여, 개인들의 개성이 풀풀 묻어나는 블로그가 되도록 할 것입니다.

Tistory.com 에서 아직 제공되지 않은 기능들에 대한 계획을 말씀드립니다.

* 스킨업로드 및 편집기능
개인들이 제작한 스킨을 업로드하여 개인용도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 준비중에 있습니다. 스킨에서 javascript 등을 사용한 악성코드 삽입등이 가능하기 때문에 이부분을 필터링 할 수 있는 로직이 완성되는대로 업로딩 메뉴가 생길 것입니다. 태터툴즈의 백업과 복원을 사용해보셨는지요. 이만큼 편리할 것입니다.  :)

* 플러그인 기능
안타깝게도 플러그인은 개인적으로 업로드 하실 수 없습니다. 시스템의 구조 전체를 변환할 수 있는 '코드'의 단편이기에 Tatter&Friends 를 통해서 안전성이 검증된 플러그인만을 사용하실 수 있게 될 것입니다. 본인의 플러그인을 Tistory.com 에서 운영하시고자 하는 경우 www.tattertools.com 의 플러그인 페이지에 올려주시고 Tatter&Friends 에게 승인을 요청하시면 됩니다. 어떠한 상업적인 의도없이 Tatter&Friends 가 승인한 플러그인은 Tistory.com 을 통해서 제공되게 될것입니다.

* 2차 도메인연결기능
tistory.com 과 2차도메인의 연결기능 동작에 큰 문제는 없습니다만, 관리자화면을 연결하는 쪽에서 미묘한 보안문제가 있습니다. 이 역시 해결하는대로 제공하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동영상 플레이어 기능
아시다시피, 다음동영상이 인기폭발중입니다. 아직 Tistory.com 을 위한 전용장비가 도착하지 않은 상태입니다.ㅠ.ㅠ 장비가 준비되는 즉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입니다.

* 기타 무제한 용량에 대해서
그림은 5M, 기타파일은 10M, 동영상은 100M 의 기준입니다. 악의적인 사용을 막기 위한 조처임을 이해하시리라 생각합니다.

* 향후 사용자 확대에 대해서
모든 분들에게 tistory.com 을 제공해드리지 못함이 너무 안타깝습니다. 시스템 용량산정에 대한 실험이 끝나는대로 테스터 여러분들의 숫자를 늘려나가도록 하겠습니다. 최선의 서비스를 만들기 위한 태터툴즈의 고민이 있음을 헤아려 주시기 간곡히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한달 남짓동안 일어나게 될 즐거운 변화를 기대해주시기 바랍니다. :)

업데이트는 하루에 몇번이고 일어날 예정이기 때문에, 어느날 갑자기 새로운 기능들을 접하시게 될지도 모르겠습니다 :) 21:00 시를 기준으로 순차적으로 초대장이 발송되고 있습니다. 메일함을 확인하세요.저희 실험결과 짧게는 2~3분 길게는 10~20분 정도까지 시차를 두고 초대장이 도착하더군요. 너무 자주 메일함을 확인하시지 말고 느긋하게 기다리시기 바랍니다.

Tistory.com 에 만들고 싶은 '변화'가 있으시다면,
지금 바로
Tatter&Friends 에 참여하십시오.
우리 모두의 태터툴즈를 위하여 !!

update: 현재 이메일보내기 기능에 장애가 발생하여, 초대기능 보류중입니다. 초대기능을 사용하실 분은 잠시만 기다려 주시기 바랍니다. ( 22:01 )

Tatter&Friends 의 리더이신 inureyes 님께서 tistory.com 과 태터툴즈 배포본과의 차이를 적어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