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Tistory.com 개편 안내

안녕하세요. 수많은 사람들의 상상력이 녹아있는 Tistory.com 입니다.
Tistory가 새로운 얼굴로 여러분들께 한걸음 더 나아가게 되었습니다. 새롭게 바뀐 Tistory의 모습들을 소개합니다.


1. 메인 페이지를 새롭게 개편했습니다
새롭게 변모한 Tistory.com! 기존 블로그 형식의 메인 페이지 화면에서 여러분들께 보다 더 친숙하게 다가서기 위한 Tistory의 마음이 메인 페이지 개편에 담겨있습니다. 더욱 더 새로운 모습으로 나아가는 Tistory를 지켜봐주세요. ^^
기존 Tisotry 블로그는 http://notice.tistory.com으로 옮겨졌습니다.

2. 개편에 따른 신규 코너들을 소개합니다


1) 글터
여러분의 이야기를 트랙백으로 보내세요. 최신글 순으로 10개의 글을 글터에서 소개시켜 드립니다. 보내실 트랙백 주소는 http://www.tistory.com/trackback 입니다.
글터를 RSS리더에서 읽어보기를 원하면 http://www.tistory.com/rss/board 로 RSS주소를 등록하시면 편하게 구독할 수 있습니다.
2) 새로 올라온 글
여러분들이 올리신 새로운 글들을 한자리에 모아 보여줍니다. 다른 사람들이 가지고 있는 상상력을 함께 나눠보세요. 상상력은 새롭게 생각하는 순서대로 올라옵니다.
3) 추천블로그 소개
Tistory회원분들이 만든 블로그들 중 꼭 한번 들러볼만한 블로그들을 소개하는 코너입니다. 회원 여러분들의 참여로 만들어가는 추천블로그를 꼭 방문해보세요~

3. 독립 도메인의 설정을 개선했습니다
기존 독립 도메인 설정 시 http://mydomain.com으로 등록했을 때 http://www.mydomain.com으로의연결이 불편했던 점을 개선하여 모두 접속이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이제 내 도메인 앞에 www을 붙여야 하나 말아야 하는고민은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 아울러 독립 도메인으로 로그인 한 상태에서 기존 Tistory계정으로 댓글 등에 도메인정보가 남겨지던 문제도 개선이 되었습니다.
자신을 표현하는 또 하나의 방법! 독립 도메인으로 여러분들의 블로그를 마음껏 알려 보세요~

4. 새로운 플러그인이 추가되었습니다
드디어 Tistory의 플러그인에 lightbox가 추가되었습니다. ^^ 많은 분들이 기대하셨던 만큼 지난 업데이트 때 반영이안되어서 그동안 아쉬움도 많았을텐데요, 사이트 개편과 더불어 lightbox가 추가되게 되어서 Tistory도 무척이나기쁘답니다.
lightbox는 이미지를 새 창을 띄우지 않고 예쁘게 출력할 수 있는 플러그인입니다.


위 이미지를 클릭하면 아래 이미지처럼 보여집니다

이미지에 lightbox 플러그인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그리고 또 하나의 플러그인 로그 리퍼러!
Tistory의 리퍼러 통계부분을 알아보기 쉽게 보여줍니다. 내 블로그에 어떤 내용을 알아보려 방문하는지 한번 확인해보세요.

적용 전:
http://www.google.co.kr/search?q=php+%EB%8B%AC%EB%A0%A5&hl=ko&
lr=&newwindow=1&start=30&sa=N

적용 후:
[php 달력] www.google.co.kr/search?q=php+달력&hl=ko&lr=&newwindow=1&sta..

앞으로도 계속 유용한 플러그인들을 제공해 드리겠습니다.

5. 개편과 더불어 초대장을 추가 발급합니다
개편과 더불어 Tistory 초대장을 추가로 발급합니다. 초대장은 기존 Tistory 사용자들 중 활발하게 활동하신 분들을 대상으로 우선 제공되며 발급되는 기준은 아래와 같습니다.

1) 기존 초대장을 모두 사용한 사용자
2) 최근 10일이내에 공개 글이나 댓글을 쓴 사용자

위 기준을 모두 만족한 사용자들에게 초대장이 추가 발급되어집니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초대장을 받으실 수 있는 분들이 많아지도록 그 폭을 넓혀갈 예정입니다.


여러분들의 관심이 Tistory에게는 큰 힘이 됩니다. 새로운 모습으로 바뀐 Tistory에 많은 사랑과 관심 가져주시기를 바라며, 개편된 Tistory.com의 모습에 여러분들의 애정어린 의견들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