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블로그관리자 화면 소폭 개선안내 (8/30)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2007년 8월 30일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의 메뉴 위치로 인한 혼돈을 줄이고, 조금 더 빨리 원하시는 메뉴를 찾으실 수 있도록 소폭 개편을 준비하였습니다. 좋은 기능은 더 잘 보이게, 빠르고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위치를 조정할 예정입니다. 아래의 그림과 같이 위치와 이름이 변경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블로그 관리 메뉴
관리 메뉴 이름이 아래와 같이 변경됩니다. 센터의 경우 기존과 동일하게 내 블로그의 소식을 전달하는 알림판을 보여들립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글
글에서는 글을 작성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아래와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변경) 분류관리의 이름이 '카테고리'로 변경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댓글/트랙백 (신규)
댓글/트랙백은 기존 글의 하위메뉴로 존재하였던 기능들을 '내 글에 대한 반응'과 '반응을 관리'할 수 있도록 댓글, 댓글알리미(사용 방법 보기), 스팸 필터, 휴지통을 메뉴가 이동합니다.
(변경) 환경설정에 포함된 필터의 위치와 이름이 '댓글/트랙백'의 '스팸 필터'로 변경되었습니다. (필터를 사용하여 스팸댓글 방지하기 : http://notice.tistory.com/805 )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스킨
스킨의 경우, 초보 사용자들을 위한 간편한 편집 기능인 스킨위자드 기능이 추가될 예정으로, 회원 여러분들의 혼란을 줄이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일부 기능의 이름이 직관적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변경) 스킨편집의 이름이 'HTML/CSS 편집'으로, 사이드바의 이름이 '사이드바 설정'으로 변경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플러그인
티스토리에서 사용가능한 다양한 플러그인을 설정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플러그인 사용으로 티스토리를 이용하는 재미를 만끽해보세요! (플러그인은 정기적으로 업데이트 할 예정입니다.)
(예시) 유입 경로, 방문자 기록, 유입 키워드의 경우 통계와 관련된 플러그인을 사용하시면 플러그인의 하위 메뉴에서 쉽게 해당 통계를 보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링크
블로그 친구 또는 자주가는 사이트들을 등록하시면, 내 블로그에서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환경설정

기존의 환경설정과 동일하나, 필터가 댓글/트랙백으로 이동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초대하기 (신규)
환경설정의 초대하기를 새로운 메뉴로 신설하였습니다. 혹시 초대장을 보낼 수 있는 곳을 찾지 못하셨다면, 확인해 보시고 친구들을 티스토리로 초대해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 초대명단 관리하기가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초대명단에서는 기존의 '초대 취소'기능 이외에 '링크추가'와 '신고하기'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또한 초대한 친구들의 리스트가 최근 추가된 내용부터 보여집니다. (초대하신 분이 많은 경우, 마우스 스크롤이 힘드셨으리라 생각하여 정렬방식이 변경되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① 초대취소 : 초대장을 수락하지 않거나, 블로그 개설을 하지 않은 경우 취소가 가능합니다.
② 링크추가 : 개설된 블로그가 친구이거나, 좋은 블로그인 경우 클릭 한번으로 링크 추가가 가능합니다. (위의 링크 메뉴에 자동으로 등록되어지오니, 추가 후 확인해보세요!)
③ 신고하기 : 초대장을 받고 개설한 분이 스팸이나 음란 블로그일 경우, 초대를 하신 분이 해당 블로그를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신고를 하시면 바로 신고 내용이 스팸센타로 등록되며, 해당 신고 내역에 대해 검토 후 처리를 하도록 하였습니다. 신고한 블로그가 규제 대상일 경우, 바로 접근 제한 조치가 이루어지며, 규제 대상이 아닐 경우에는 신고하신 분의 의도에 따라 해당 블로그에게 권고 메일을 발송합니다.


현재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자의 위치와 이름은 회원님들이 어려워하시거나, 혼란하기 쉬운 부분들을 줄이기 위하여 작업이 진행되었습니다. 또한 초대하기에서 '스팸블로그'가 무서워 고민이셨던 분들을 위하여 보강되었습니다. 앞으로도 티스토리 여러분들의 관심과 많은 제안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