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 정식오픈에 맞추어 몇 가지 변화들이 일어납니다. 블로거 여러분들이 "모두 잠든 후에" 새로운 몇 가지 작은 변화들이 있을 예정이오니, 오픈 이후에도 많은 관심과 애정 부탁드립니다. 다음주 11월을 맞이하며 변경이 되오니 이용에 불편없으시길 바랍니다. (적용일자는 사정에 따라 변동될 수 있습니다.)
☞ 티스토리의 작은 변화

● 티스토리의 코너명이 변경됩니다.
티스토리의 코너명이 티스토리홈/ 베스트/ 새글/ 포럼 으로 변경됩니다. 신설되는 포럼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포럼 예고 공지를 확인 해 주세요. (☞ 포럼안내 : http://notice.tistory.com/872 )
● '주제별 새글'의 분류가 변경 됩니다.
티스토리의 다양한 포스트 중 주제별로 글을 모아 보여주는 공간인 '주제별 새글'이 정식오픈과 함께 새로운 분류로 여러분을 찾아 갑니다. 더 많은 회원님들께서 관심을 가지고 흥미 있을 분야로 분류를 다시 정리하였으니, 주제별 새글을 통해 내가 원하는 분야의 재미있는 새글들을 쉽게 만나보세요.
-> 바뀐 주제별 새글 분류 : 사진 / 영화 / 여행 / 음식 / 리뷰 / IT / 지름
(더 나은 주제를 배치 하도록 계속 의견을 받고 수정 중에 있습니다.)
사진 : TISTORY 속 멋진 사진가들을 만나보세요. 멋진 사진들을 감상해보세요!
발행태그 예시 : 사진,포토,츨사,카메라 등
영화 : 요즘 어떤 영화를 봐야할지 모르시겠나요? 티스토리에서 정보를 얻어 보세요! 최신 영화부터 고전 명작까지~ 영화에 대한 많은 이야기들을 만나 실 수 있습니다.
발행태그 : 영화, 무비, movie, 비디오 등
여행 : 어디론가 훌쩍 떠나고 싶을떄? 티스토리 주제별 새글에서 여행 관련글을 만나보세요!
발행태그 : 여행, 배낭여행, 졸업여행, 해외여행 등
음식 : 맛있는 이야기가 흐르는 곳! 요리법, 조리, 맛있는 이야기들을 만나보세요! 군침이 돌아요~
발행 태그 : 음식, 별미, 간식, 맛집 등
리뷰 : 티스토리 블로거들의 냉철한 눈으로 바라본 리뷰를 만나보세요! 책,영화,음악,기기 를 아우르는 다양한 분야의 리뷰가 여러분을 기다립니다.
발행태그 : 리뷰, 후기, 감상문 등
IT : 티스토리의 많은 분들과 관련이 있는 곳! 바로 IT 입니다! 양질의 IT 정보를 얻어 보세요!
발행태그 : IT, 인터넷, 웹, 프로그래머 등
지름 : 지름신이 강림하셨다!! 뿌리치기 힘든 지름신의 유혹! 내가 지를 수밖에 없는 이유! 이 곳에 뿌리내린 지름신들을 만나보세요!
발행태그 : 지름, 지름신, 지름 목록, 위시리스트, 쇼핑리스트 등
주제별 새글에 내 글을 올리고 싶다구요?
주제별 새글은 별도 링크 추가나 트랙백 보내기 작업와 상관없이, 블로그에서 글을 작성하시면서 작성하시는 태그의 정보에 따라 자동으로 주제별 새글에 등록됩니다. 만약 원하는 주제에 글을 노출하시려면 탭에 보여지는 주제와 관련된 태그를 달아 글을 공개 또는 발행으로 저장 하시면 자동으로 해당 주제의 새글로 등록이 되어 티스토리 첫화면에서 만나 보실 수 있습니다.
Tip 1) 어떤 태그를 달죠? 주제별 새글에서 함께 보여지는 태그 정보에서 어떤 글자들이 '굵은 글씨'와 위의 주제별 발행태그를 같이 확인 해 보세요!
Tip 2) 태그란 무엇인가요? 태그는 글을 작성 하실때에 자신의 글이 어떤 성격의 글인지, 어떤 내용을 담고 있는지를 남기는 일종의 꼬리표입니다. 태그를 작성하시면 추후에 원하는 꼬리표에 해당하는 글들만 검색하여 볼 수 있습니다.
정식오픈과 함께 일어난 티스토리의 작은 변화들 어떠세요? 회원님들께서 티스토리의 다양한 블로그와 유익한 정보, 재미, 감동을 느낄 수 있는 변화였으면 합니다. 함! 께! 해! 요! 티스토리!
감사합니다.
저도 저도 라이프 !! 라이프 !! 한표 던집니다~~아~~!!
다른건 안 보이고, 구석에 제 사진이 ㅋㅋ;;
라이프로 부터 모든 것이 출발한다고 생각합니다. 블로깅의 기본이자 영원한 테마이지 않을까요?
라이브 살려주세여~~
블로그에 창작물을 올리시는 분들도 많은데 '창작'이라는 카테고리가 있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펌 이외의 모든 글들이 창작물이 아닐런지요?
지름....대신에 라이프를 그대로 두는 것이 더 다양하고 좋은 글을 소개할 수 있지 않을까요..???
그리고 제가 스포츠 관련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긴 하지만 올블로그나 블로그코리아나 어디를 가도 스포츠 관련 블로거들은 찬밥신세를 면치 못하고 있지요..
스포츠 카테고리도 추가하는게 어떨까 하는 바램을 가져봅니다..^
저도 스포츠 카테고리에 한표 보탭니다. ^^
분류중에.. "지름" 이라는 분류가 눈에 화악.. 들어오네요.. ㅡ,.ㅡ
11월을 맞이하여 새롭게 변화를 하는군요....
벌써 기대가 됩니다...^^
애니는 만화 로 하면 어떨까요? 만화, 코믹, 애니 다 쓸 수 있지 않을까요?
저는 주로 음악 관련글을 올리다보니....음악 관련 카테고리도 생겼으면 하네요..
개인적으로 E모 블로그 처럼 주제별 카테고리가 조금 많았으면 해요.
'기타' 분류를 만들어 분류되지 않은 글들을 볼 수 있도록 해 주시면 안 될까요?
기타 밑에 2단으로 내려가서 (작성되는 글들이 많지는 않더라도 유용한) 더 많은 분류들을 달 수 있도록 해 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주제들을 살펴보니 (물론 많이들 작성해 올리시는 것들이긴 합니다만) 웬지 편중됐다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책은 요즘 포털에서도 메뉴를 만드는데.. 하나 만들어주세요
저도 책 좋아하는데 책은 리뷰로 묶어도 괜찮지 않나요?
저도 '라이프'가 없어지니 많이 섭섭하네요.복구에 한표!
'지름'에 얼마나 글이 생길지 모르지만 'IT'에 넣는 것이 더 나은 것 같은데...
어차피 지름은 전자기기가 많지 않을까요
저도 한표.. 아쉬워요.. 다른 블로거님들의 라이프관련 글들을 볼 수 있었눈데..
경제가 없다는 것이 좀 아쉽네요. 생활경제 소식이나 의견 같은 경우에는 우리 삶하고 밀접하게 관계있는데...
얼마전 첨 접한 티스토리지만 다양하고도 화려한 모습에 반했어요.
무궁한 발전을 기원합니다~
'시사'는 어떠나요. 블로그는 다양한 의견이 공유되는 공간인데 '시사'가 빠진다면 좀 그렇군요. '세계'도 들어가면 좋을 것 같고... '라이프'보다는 '삶'이 어떨까요? 요새 너무 영어가 난무하니 오히려 영어를 쓰는게 촌스러운거 같아서리...
일상은 어떨런지...
'디자인' 메뉴 강추합니다.
그리고..
융통성있게
'이슈' 메뉴..
이슈 메뉴 있었는데 바뀌면서 없어졌네요.
저도 이슈 메뉴 다시 생겼으면 좋겠어요.
정치나 시사 문제에 대한 다른 블로거님들의 의견을
빠르고 쉽게 보기 좋았는데 말이에요.
주제별 새글의 경우 실시간으로 반영이 되는건가요????
새로워진 티스토리 축하 합니다.
수고 많으셨습니다.
카테고리에 '애니메이션'과 '초대장배포'도
생겼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