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스킨 (Skin)

스킨위자드 이미지반복 옵션 추가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에서 제공하고 있는 '간단한 스킨편집 기능'을 제공하고 있는 스킨위자드의 기능이 소폭 개선되었습니다. 업데이트 내용을 참고하여 예쁜 스킨 편집에 도전해 보시기 바랍니다. :D
[공지사항] - 스킨위자드를 공개합니다!


◆ 스킨위자드 이미지 반복 옵션 추가되었습니다!

스킨위자드를 활용하여 배경과 타이틀 영역의 이미지를 추가할 경우 지정하는 이미지 반복 옵션을 다양하게 사용하여 스킨 편집의 범위가 다양해집니다. 이미지사용을 체크[V] 하신 뒤, 옆의 박스의 내용을 통하여 반복 형태를 지정할 수 있습니다. 좌우 및 상하반복의 경우는 이미지 정렬 옵션을 사용하시면 더욱 다양하게 스킨 편집이 가능합니다.

* 원래크기 : 해당 이미지의 원본 이미지가 1번만 보여집니다.
* 바둑판식 : 상하, 좌우 반복이 함께되어 패턴 이미지를 사용하실 때 유용합니다.
* 상하반복 : 올린 이미지를 상하를 기준으로만 반복됩니다.
* 좌우반복 : 올린 이미지를 좌우를 기준으로만 반복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시화면) 스킨위자드 사용시



◆ 스킨위자드 사용시 주의 사항 ◆

1)  스킨 위자드의 경우, 이미지 용량이 커지게 되면 자칫 로딩이 느려질 수 있어 미리 보기 및 적용시 어느 정도 시간이 필요합니다. 모두 적용이 된 뒤 확인해 주세요. 간혹 적용이 되기 전에 페이지를 이동하게 되면 적용이 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스킨을 적용한 뒤, 스킨이 간혹 깨져보이거나 반영이 제대로 안되었다고 할 경우, Ctrl + F5를 눌러주세요! 간혹 스킨 로딩을 빠르게 하기 위하여 사용되는 캐시의 내용이 남게 될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매일 매일 즐거워지는, 매일 매일 보고 싶은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덧. 조만간 새로운 스킨 업데이트로 찾아뵙겠습니다. 2주 전 오픈한 Pure Blue/Black이 베스트 스킨이 되어있는 것을 확인하니, 빨리 더 예쁜 스킨을 제공해야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곧 다시 스킨 이야기로 찾아뵙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