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벤트 소식/이벤트 안내

사회에 '희망'을 전하는 '희망블로거'가 되어주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사회적기업과 티스토리가 함께 만드는 '희망 프로젝트'를 알고 계신가요? 저희는 단순히 블로깅을 하기 편하도록 제공하고 있지만, 지금까지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의 행적을 지켜보면서 '블로그를 한다는 것' 만으로도 세상을 좀 더 아름다운 곳으로 변화시킬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희망 블로거' 블로그만 할 수 있다면 누구든 가능합니다! 꼭 동참해주세요!  ※ 사회적기업 희망 블로거 모집이 1주일 연장되었습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여해주세요!] 사회적 기업과 함께하는 '희망블로거'를 모집합니다!


사회적기업의 특별한 이야기 들어보실래요?




위캔을 운영하시는 수녀님은 '돈'을 좋아합니다. 그래서 더 열심히 쿠키를 만들고 홍보해서 쿠키로 돈벌기를 원하십니다. 그 이유는 아마도 돈을 벌면 그 특별한 사람들에게 더 많은 월급을 줄 수 있고, 그리고 그것이 그 특별한 사람들이 사회의 구성원으로 떳떳이 살아갈 수 있도록 터전을 마련할 수 있는 것이니까요. 이것이 바로 일반 기업과 사회적 기업을 구분할 수 있는 가장 큰 차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사회적기업이라는 말이 많이 어려워지실 수도 있겠지만, 쉽게 생각하면 "좋은 일 하면서 돈을 버는 기업"이라고 생각하시면 더욱 쉬울 것 같습니다. 특별한 사람들과 일을 하면서 사회에 환원하고 희망을 키워가는 이 일에 블로거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참여해주세요!] 사회적 기업과 함께하는 '희망블로거'를 모집합니다!



나는 그냥 '블로거'입니다. 무엇을 할 수 있는 건가요?

> 블로그에 글을 쓰거나, 운영을 도와주시면 됩니다.

그냥 '블로거'일 뿐인데, 무엇을 하는지 잘 모르시겠다고요? 전혀 부담가질 필요가 없습니다. 왜냐? 티스토리에서 글을 쓰거나, 블로그를 관리하할 수 있다면, 원하는(또는 희망블로거가 희망하는) 범위 내에서 원하는 방법으로 얼마든지 도움을 줄 수 있기 때문입니다.


> 이 분들의 이야기를 대신 들려주세요!

아직 주변에 인터넷을 잘 모르거나, 또는 미디어나 블로그라는 것이 익숙하지 않아 좋은 일 또는 어려운 일들을 알리고 손을 뻗고 싶어도 그 방법을 모르는 분들이 많습니다. 또한 이러한 사회적 기업은 좋은 취지로 만들어져 생각보다 기업이 해야하는 마케팅이나 홍보 등에 대해서 많이 부족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거들이라면 어떻게 미디어를 이용해야 하는지, 블로그가 소식을 전하고 뜻을 전하는 데에 얼마나 적합한지 잘 알고 계시라 생각합니다. 블로그를 통해 세상과 접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사회적 기업을 대신해 다양한 방법을 통해 그들의 소리를 세상에 전해주실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들이 그들이 목소리를 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 직접 취재를 해야한다구요? 온라인을 통해서도 가능합니다!

이 분들의 이야기를 들려주기 위해서는 반드시 기업을 직접 방문할 필요도 없습니다. 직접 현장에 방문하고 참여해보는 취재도 좋고, 원거리라면 전화나 온라인 채팅, 메일을 통해 인터뷰를 할 수도 있고, 또는 활동과 관련된 최신 관련 자료를 모아 기고하실 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런 건 한번 해볼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아이디어가 떠오른다면, 그 아이디어를 가지고 지원하여 활동해주시면 됩니다.


> 저는 학생이라, 직장인이라 바뻐서 안되겠는데요?

희망 프로젝트의 희망 블로거들은 개인이 아니라, 하나의 팀블로그로 활동하시게 됩니다. (물론 참여 여부에 따라 개인이 담당하실 수도 있습니다.) 블로그 활동을 기본으로 하기 때문에 밤이든, 낮이든 본인이 기여를 원하시는 시간을 결정하셔서 자유롭게 활동을 하면 됩니다. 단, 해당 블로그의 목적이 무엇인지, 서로 팀을 이루어 이야기 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 희망블로거 활동 예 ]

1. 사회적 기업에 직접 방문하여 시설 및 사람들을 취재하고 관련 내용을 기고
2. 기업 활동에 직접 참여해보면서 소감이나 후기 작성
3. 채팅, 전화통화 등으로 사회적 기업을 취재하고 관련 내용을 기고
4. 기업 활동과 관련된 자료를 모아 이를 바탕으로 사회적 기업을 알릴 수 있는 글 작성
5. 사회적 기업 블로그를 운영하는 것을 도움 (블로그 관리, 스킨이나 배너 제작 등)
6. 이 외에 사회적 기업을 온라인/오프라인에서 홍보
7. 사회적 기업 관련 세미나 참석 등
... 기타 등등 ...

지원 방법 및 혜택 관련 내용은 이전 공지를 참고해주세요~  >이전 공지 보기

 



- 노동부 홍보 동영상 : 사회적 기업 편-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희망을 줄 수 있는 일들은 생각한만큼 어렵지 않습니다. 원래 하시던 블로그 활동에서 조금 다른 주제를 다루어 본다고 생각해 보면 어떨까요? 블로그, 블로그에서 발휘하는 여러분들 힘을 의미있는 사회적 기업에 보태주신다면 보다 따뜻한 사회를 만들어 갈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기다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