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글쓰기

안전하게 글을 저장해보세요!

가끔 인터넷으로 글을 작성하다 보면 갑작스럽게 네트워크가 중단되거나, 인터넷 브라우저가 강제 종료되거나 하는 등으로 작성하고 있는 글들이 저장되지 않아 난감하셨던 경험을 하신 적이 있으셨다면, 아래와 같이 자주자주 임시 저장을 통하여 작성중인 글들을 잃어버리지 않도록 기능을 제공하오니, 꼭 확인해보세요!



자동 저장 시스템을 제공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는 기존 부터 글을 작성 중인 동안 자동으로 임시 저장을 하여 예상치 못한 순간 글 작성이 멈추더라도 임시저장된 순간까지 다시 불러와 작성하실 수 있도록 자동 저장 기능을 제공하였습니다. 



◆ 2008 티스토리 에디터에서는 자동 저장 기능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내가 원할때 임시 저장이 가능합니다!
기존에 갑자기 작성 도중 네트워크가 끊기는 경우, 다른 기능을 사용하거나, 페이지를 이동하지 않는 이상 네트워크가 끊겼는지 확인하기가 어렵고, 정상적으로 자동 저장이 되고 있는지 의심스러운 경우도 있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한층 새로워진 에디터에서는 마치 워드프레스나 문서 작업을 할 때처럼 중간중간 저장을 본인이 원할 때에 할 수 있도록 기능이 보완되었습니다.


어떻게 내가 원할때 임시 저장을 할 수 있나요?
위 그림에서 보는 것과 같이 에디터의 하단에 위치한 "임시저장" 버튼을 누르면, 자동 저장되는 시간 이외에도 본인이 원하는 작성 지점까지 임시 저장을 강제로 시킬 수 있습니다. 혹은 자연스럽게 문서 작업을 하시다가 'Ctrl + S' 단축키를 사용하시면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임시 저장이 되었다는 것을 어떻게 확인하나요?
임시 저장이되면 에디터 오른쪽 상단에 파란 박스가 최종 임시저장된 날짜와 시간이 표시됩니다. 자동으로 임시 저장되거나, 혹은 강제로 임시 저장을 하는 경우 파란 박스가 나타나오니 꼭 확인해주세요!

※ 만일 파란박스가 나오지 않는 경우, 티스토리 서버 혹은 네트워크와의 연결이 원활하지 않을 수 있사오니, 작성한 글들이 안전한지 하기 위해서 꼭 파란박스가 나오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