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글쓰기

코드블럭으로 소스코드 작성하기

코드 블럭 삽입하기

개발자 블로거를 위하여 코드 삽입 기능을 제공합니다. 코드 블럭은 소스코드를 입력하고 보기 좋게 공유하는 것을 돕는 기능입니다. 툴바 메뉴에서 더보기 > 코드블럭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코드블럭을 선택하면 코드 입력창이 뜹니다. 입력하려는 언어를 선택하고 코드를 입력해 보세요.

 

코드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본문에 소스 코드가 삽입됩니다.

 

글을 발행했는데 코드 하이라이트가 적용되지 않았나요?

에디터의 코드블럭 기능은 아래와 같은 HTML 결과물을 만듭니다. 에디터에서 사용하는 코드 문법 강조 기능은 결과물에 적용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는 다른 모양이나 방식으로 필요한 형태로 자유롭게 사용하시도록 지원하기 위한 의도입니다. 이미 스킨에서 highlight를 적용하여 사용하는 분들의 사용성을 유지하기 위하여 고려한 측면도 있습니다.

 

<pre><code class='LANG'> ... </code></pre>

 

스킨을 통해 지원받을 수 없는 경우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코드 문법 강조 플러그인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인기있는 테마를 선택할 수 있어 원하는 모양으로 코드블럭을 꾸밀 수 있습니다.

 

GitHub에 공개된 highlight.js를 포함하여 이미 공개된 코드 하이라이터를 적용하시거나 필요한 형태로 만들어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highlightjs/highlight.js

Javascript syntax highlighter. Contribute to highlightjs/highlight.js development by creating an account on GitHub.

github.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