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매뉴얼 블로그

[블로그 만들기] 스킨선택

블로그 주소 중복체크까지 완료가 되었다면 이제 블로그에서 사용할 스킨을 선택할 차례입니다. 티스토리에서는 기본스킨을 포함하여 여러가지 다양한 스킨을 제공하고 있는데요, 각각의 스킨을 본인이 원하는대로 자유롭게 편집할 수 있어서 더욱 좋지요.

티스토리 블로그 스킨의 레이아웃은 '단'이라는 이름으로 분류가 됩니다. 크게 나눠서 1단형, 2단형, 3단형 스킨과 그 외 기타 분류로 총 4개의 레이아웃이 나눠지게 됩니다.


블로그 레이아웃 분류 화면


스킨 선택화면의 상단에 보면 각각의 레이아웃에 대한 형태가 간단하게 나타나 있습니다. 여기서 선택한 스킨 레이아웃에 따라 각 레이아웃의 분류에 해당하는 스킨들이 아래에 보여지게 됩니다. 물론 모두 보기를 선택하면 전체 스킨이 나오게 되겠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 화면은 레이아웃에서 모두 보기를 선택했을 때 보여지는 화면입니다. 티스토리 기본스킨을 시작으로 하여 티스토리가 제공하는 다양한 스킨들을 고를 수 있습니다.

스킨들은 얼핏보면 기존 클로즈드 베타 서비스 때 제공하던 스킨들과 동일한 것처럼 보이지만 스킨 내부에는 티스토리가 오픈 베타 서비스로 변하면서 새롭게 제공되는 기능들을 지원하도록 모두 기능이 업그레이드된 스킨들이랍니다. 스킨을 자유롭게 편집하거나 나만의 티스토리 스킨을 만들고자 하는 회원님들은 이 스킨들을 기초로 만들어나가시면 새로운 티스토리의 기능을 함께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티스토리에서는 앞으로도 더욱더 다양하고 예쁜 스킨들을 회원님들에게 제공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