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매뉴얼 블로그

[블로그 만들기] 블로그 제목, 주소 중복 검사

새롭게 블로그를 만들기 위해 블로그 위자드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아래 해당하는 항목의 내용을 입력하면서 차근차근 블로그를 만들어 가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위에 입력하는 내용은 다음과 같은 것을 기록하면 됩니다.

블로그 제목 : 블로그에 붙이는 이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회원 여러분이 만들고 싶은 블로그 이름을 자유롭게 적어주세요

블로그 주소 : 블로그 주소는 티스토리 서비스 내에서 자신의 아이디처럼 유일하게 쓰이는 주소명을 만드는 곳입니다. 당연히 티스토리 전체에서 하나밖에 없는 이름이 되겠죠?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는 곳에 원하는 이름을 영문으로 적어줍니다. 블로그 주소에 사용할 수 없는 것들이 있는데 아래와 같은 내용에 해당하는 것은 주소명으로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영문과 숫자 이외의 문자가 들어간 블로그 이름
  • 3자 이하의 글자수로 된 블로그 이름
  • center,global,mail,www,ftp 와 같이 이미 제한 되어 있는 문구의 블로그 이름
위 이름 외에 것은 무엇이나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름을 적고 옆에 있는 중복검사 버튼을 누르세요. 버튼을 누르게 되면 아래의 화면이 팝업으로 띄워집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력한 블로그 주소가 아직 사용하지 않은 주소명이라면 팝업에서 사용가능한 블로그 주소로 표시가 됩니다. 물론 누군가가 사용하고 있다면 다시 새로운 블로그 주소를 입력하고 중복검사를 다시하는 과정을 반복하면 됩니다. 이미 사용 중인 주소라면 아래의 팝업이 뜨게 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입력한 주소가 사용할 수 있는 주소라면 사용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나만의 티스토리 블로그 주소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