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매뉴얼 블로그

[Callback] 내글의 저작권을 지키려면..

티스토리에 올려져 있는 내 글을 누군가가 무단으로 스크랩해 간다면? 그런데 스크랩한 글에서 내가 그 글을 작성했다는 어떠한 정보도 보여주지 않는다면? 이런 경험들이 있으신 블로거들을 위해 Callback 서비스가 여러분의 저작권 보호에 힘을 실어 드리겠습니다.

티스토리에서 Callback 서비스를 사용하면 스크랩한 글에서 나의 저작권 정보가 표시되어 누구라도 작성된 글의 원 저작자가 누구인지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은 순서를 통해 Callback 서비스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메뉴 사용 설정]
Callback 서비스는 아래 두군데 메뉴에서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두 메뉴 중 어느 것이나 선택하셔서 설정하시면 됩니다.

1. 관리자화면 > 플러그인 > 전체를 선택하고 하단의 Callback 플러그인을 찾아보세요.
현재 미사용을 사용중으로 변경하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Callbak 플러그인 설정방법

Callbak 플러그인 설정방법


2. 또 다른 설정방법은 환경설정 메뉴의 기본설정으로 들어가면 찾을 수 있습니다.
관리자화면 > 환경설정 > 기본설정으로 들어가셔서 블로그 공개 정책을 설정합니다 항목으로 들어가면 Callback설정 항목이 보입니다. 여기서 사용합니다를 선택하고 제일 하단의 저장하기 버튼을 클릭해주시면 모든 설정이 완료됩니다.
Callbak 서비스 설정방법

Callbak 서비스 설정방법


[사용 예시]
여기까지 완료가 되면 내가 올린 글에 대해서 Callback 서비스를 통해 저작권 보호를 할 수 있는 모든 환경이 마련된 것입니다. Callback 서비스가 활성화 된 상태에서 원 저작권자의 글을 스크랩해 갈 경우 스크랩된 글에서 원저작자의 정보가 보여집니다.
Callback 서비스 사용화면

[Callback 저작권 표시내용]
스크랩된 글에서 표시되는 저작권 정보는 다음과 같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원문보기 : 스크랩한 글의 원문으로 연결해줍니다.

원저작자의 다른글 보기 : 스크랩한 글의 원문 블로그에서 해당 글과 관련된 내용이나 블로그의 글들을 최대 5까지 선정하여 보여줍니다.

저작권자 : 해당 저작권자가 자신의 티스토리 블로그에서 설정한 필명정보를 보여줍니다.




태터툴즈 공지 블로그에 BKLove님이 자세한 사용안내를 올려주셨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