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매뉴얼 블로그

티스토리 스킨위자드 가이드

"제목 이미지 변경 어떻게 하나요?", "폭 넓이 딱 10px만 넓었으면 좋겠는데..."

티스토리는 스킨을 자유자재로 변경이 가능하지만, HTML이나 CSS를 잘 모르면, 작은 수정도 하기 힘들었습니다. 스킨위자드는 이러한 불편함과 부담감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하여 제공해드리는 간단 스킨 편집 기능입니다.


스킨위자드를 사용하려면?
① 먼저 로그인을 한 뒤, 수정하시려는 블로그의 관리자 화면의 스킨 → 스킨선택 메뉴로 이동하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킨 선택 관리화면


② 스킨 선택 화면에서 제공해드리는 화면에서 [스킨위자드] 버튼을 누르면 사용이 가능합니다.
  (스킨위자드는 블로그의 디자인에 따라 일부 스킨에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킨위자드 버튼을 찾아보세요!


(참고) 현재 티스토리에서 제공중인 58개의 스킨에 스킨위자드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1. 배경
스킨위자드의 배경을 통하여 이미지 변경을 손쉽게 할 수 있습니다. 제공중인 이미지 또는 직접 올리기로 배경을 꾸미시면, 새로운 블로그 분위기를 만들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공이미지 선택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미지 직접 올리기


1) 이미지 : 티스토리에서 제공해 드리는 이미지와 패턴을 사용하여 블로그 배경을 교체할수 있습니다.
2) 직접 올리기 :
지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배경이미지를 직접 올릴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은 jpg, png, gif 형식을 지원하며, 512kb 용량까지 지원합니다.

1 & 2 공통 적용 사항)
-. 이미지 사용 및 이미지 반복 :
등록된 이미지를 사용 여부와 반복 여부를 결정 할 수 있습니다.
-. 정렬 :
사용하려는 이미지의 위치를 조정 할 수 있습니다.  
-. 배경색상 :
원하는 배경색상을 고를 수 있습니다.


2. 타이틀
타이틀은 블로그 제목이 표현되는 부분으로 타이틀의 이미지나 색상 또는 높이만 변경해주어도, 더 튀고 멋진 나만의 타이틀을 꾸밀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이미지 : 티스토리에서 제공해 드리는 이미지와 패턴을 사용하여 블로그 배경을 교체할수 있습니다.
2) 직접 올리기 :
자신이 사용하고자 하는 배경이미지를 직접 올릴 수 있습니다. 이미지 파일은 jpg, png, gif 형식을 지원하며, 512kb 용량까지 지원합니다.
3) 텍스트 : 블로그 타이틀 부분의 높이와 텍스트에 관련된 설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높이 : 블로그 타이틀 부분의 높이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 (버튼 이동, 직접입력 이용)
  -. 글자 색상 : 타이틀 글자의 색상을 바꿀 수 있습니다.
  -. 글꼴 : 원하는 글꼴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크기 : 글자의 크기를 지정 할 수 있습니다.

1,2 & 3 공통 사항)
 -. 이미지 사용, 이미지 반복 :
등록된 이미지를 사용할 것인지와 반복 할 것인지를 결정 할 수 있습니다.
 -. 정렬 : 사용 이미지의 위치를 조정 할 수 있습니다.
 -. 배경색상 : 원하는 타이틀 배경색상을 고를 수 있습니다.


3. 게시글

블로그의 게시글이 표현되는 글 영역 넓이 및 글꼴과 글자색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글영역 넓이 : 게시글이 들어가는 부분의 넓이를 조절 할 수 있습니다.(버튼 이동, 직접입력 이용)
2) 제목 / 게시글 글자색 : 게시글의 제목과 글씨의 색상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3) 제목 / 게시글 글꼴 : 게시글의 제목과 글씨의 글꼴을 변경 할 수 있습니다.
4) 제목 / 게시글 크기 : 게시글의 제목과 글씨의 크기를 변경 할 수 있습니다.


4. 스킨위자드 접기 / 펼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킨을 수정하시면서 스킨위자드에 가려지는 부분을 확인 하고 싶으실 때에는 스킨위자드 접기 / 펼치기 기능을 활용하여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5. 원래대로

사용자 삽입 이미지

스킨위자드로 스킨 수정을 하시다가 처음 사용하셨던 스킨 모양으로 돌아가고 싶으시다면 원래대로 버튼을 이용하세요. 스킨위자드가 적용되기 전의 모습으로 스킨이 바뀌게 됩니다.


스킨위자드를 활용하여 간단한 스킨 편집으로 멋진 나만의 스킨을 만들어 보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