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이야기

블로그의 모든것을 알려주마! 블로그팁 닷컴! Zet님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이번주는 블로그를 운영에서 꼬옥~! 필요한 팁들을 소개 해 주시는 블로거팁!닷컴 블로그를 운영하고 계시는 Zet님을 만나보려고 합니다. 내 블로그를 예쁘게 꾸며보고 싶은 분들은 이미 한번쯤은 만나보셨을 블로거 Zet님! 블로그 초보부터 블로그 고수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팁을 제공해주고 계시는 블로거들의 보물창고 지기는 어떤분일까요?
Zet님을 만나보겠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거팁닷컴 (http://bloggertip.com)


먼저 Zet님의 소개 부탁 드려요^^


Zet님 :
안녕하세요. 블로거팁 닷컴의 제트입니다. 저를 소개하자면 28세의 총각이며 예향도시(?) 광주광역시에 살고 있습니다. 현재는 선배를 도와 외서번역일을 하고 있구요 티스토리에 둥지를 틀어 열혈 블로깅 중입니다. 사람을 만나고 재미있는 것을 좋아해서 음악실 DJ, 비엔날레 통역, 전시 컨벤션기획, 모터쇼 팀장 등 다양한 일을 경험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음악과 영화감상을 좋아하며 먹는 것, 특히 고기와 회 양념통닭을 사랑합니다. (-_-)


Zet님은 어떻게 블로그를 시작하게 되셨나요?


Zet님 :
티스토리를 처음 알게된 그날도 여느 때와 다름없이 즐겨찾는 카페에 접속하려고 다음에 로그인을 했습니다. 그런데 모니터 스크린 한켠에 티스토리 홍보 배너가 있더라구요. 그래서 2세대 블로그라고 쓰여진 티스토리 라는 블로그를 알게 되었고 블로깅을 나도 한번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시작하게 되었어요.


"블로거팁 닷컴"이라는 이름으로 다양한 팁을 전해주시게 된 계기가 있으신가요? Zet님의 블로그에서 너무나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Zet님 : 블로깅 초반에는 블로그를 마치 개인 미니홈피처럼 사용했더랬습니다. 주로 사적인 이야기를 포스트하고 좋아하는 음악을 업로드 해놓고 혼자 감상하기도 했어요. 제가 하고 있는 일이 번역일인데 번역일을 할때 특정 정보나 지식을 얻기위해 속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외국의 웹페이지에 방문하는 경우가 많은데 우연히 블로깅에 관한 블로그를 보게 되었고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유용한 블로그, "블로거를 위한 블로그가 있으면 좋겠다! 하나 만들자!" 라는 생각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리하여 블로거팁 닷컴 도메인을 구입하고 현재는 블로깅에 관한 전반적인 팁을 전해 드리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에서 전해드리는 유용한 정보들은 어디에서 구하시나요?


Zet님 :
주업무인 번역일을 제외하고는 거의 온라인 상에서 여러가지 검색어를 통해 블로그에 포스팅할 유용한 정보를 찾아 다닙니다. 주로 구글 검색엔진을 사용하고 이거다 싶은 정보나 웹사이트가 있으면 즐겨찾기 해놓고 소개합니다.


블로그를 운영하시면서 가장 보람된 적은 언제셨나요?


Zet님 :
블로깅을 하면서 가장 보람을 느꼈던 일이라면.. 세 곳의 잡지에 블로거팁 닷컴이 소개된 일, 3개월만에 430명의 구독자를 얻게된 것, 1500달러 애드센스 수표를 받은 것, 블로거팁 닷컴의 명함을 만든 것 등 여러가지 좋은 일들이 많았지만 그중에 가장 큰 보람이자 기쁨이라면 광고수익을 환전해서 부모님께 용돈을 쥐어드린 일입니다. 그 순간이 저에게는 가장 큰 보람이자 기쁨이었습니다.


Zet님이 생각하는 블로그의 정의와 가치는 무엇인지 듣고 싶어요~.


Zet님 :
블로그라는 용어의 어원이 WEB + LOG 즉 웹에서 무언가를 쓰고 기록하는것 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WEB + LOG 보다는 WE + BLOG 로 해석하고 싶습니다. 우리가 하는 블로그 랄까요? 다시 말해 블로그란 개인적인 공간이 아닌 "우리" 들의 공간 이라고 생각해요. WEB + LOG 에서 WE + BLOG 로 전환해 가는 과정이라고 볼수도 있을테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제가 생각하는 블로그의 가치는 유형적인 가치와 무형의 가치로 나누어 볼수 있습니다. 유형적인 가치중 가장 대표적이라고 할수 있는 것은 블로그 광고를 통한 수익이라고 생각해요. 이미 여러 블로거분들이 애드센스, 애드클릭스, 올블릿 등 광고수익 프로그램을 통해 수익을 얻고 계시고 아마도 광고 수익프로그램의 계발은 진행형일거에요. 무형적인 가치중에서는 빠른 뉴스와 정보의 습득, 여러 사람들과의 소통을 통한 인맥형성, 온라인 상에서 블로그를 통한 개인미디어의 브랜드화, 나아가서는 취업시에도 블로거라는 직함이 가산요소로 작용하는 그날이 머지않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무궁무진한 메리트가 있다는 것도 블로깅의 묘미입니다.


Zet님께서 소개 하시는 정말정말 강추! 하시는 몇가지 팁을 추천해주세요~


◈ 블로그 초보자 분이라면

블로그 초보팁 카테고리와, 블로그 영상팁 카테고리를 한번씩 꼭 읽어 보시길 권합니다.
☞ 블로그 초보팁 보러가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초보팁! - 용어알기 "블로그"


◈ 블로그 홍보를 위한 팁을 원하시면

블로그 마케팅 카테고리에 있는 컨텐츠를 추천합니다. 블로깅을 하면서 해서는 안될 실수부터 RSS 구독자를 모으는 방법까지 다양한 팁들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 블로그 마켓팅 보러가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마케팅 - 블로그 방문자를 늘리는 방법!


◈ 블로그에서 재미난 놀이를 원하시면

블로그 위젯 카테고리의 재미난 위젯들을 만나보세요. 블로그에 애완동물을 기르고 게임을 설치하는 위젯까지 신선하고 다양한 주제의 위젯들이 있습니다. ☞블로그 위젯 보러가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위젯 - 블로그에 시계를 달아보자!


◈ 블로그에 적응이 되었다 싶을때는

블로그 이야기 카테고리와 블로그 프로팁 카테고리를 읽어 보세요. 다양한 주제의 블로깅 관련 이야기들을 접해 보실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블로깅을 시작해야 하는 이유와 블로깅에 유용한 소프트웨어에 관한 글이 준비되어 있어요. ☞ 블로그 이야기 보러가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블로그 이야기 - 블로깅을 시작해야하는 5가지 이유!



Zet님 하면 생각나는 또다른 것이 하나 있는데요! 늘 다른 블로거에 갔을때에도 항상 먼저 댓글에 이름이 보일때마다 놀라곤 한답니다~. 혹시 눈떠서 감을때까지 티스토리만 하시는 것은 아니시죠? Zet님은 평소엔 무엇을 즐겨하시나요? 요즘 Zet님의 근황을 들려주세요~.


Zet님 :
번역일 덕분에(?) 하루 8시간은 매일 책상에 앉아 있어야 합니다. 남는 시간에는 주로 영화를 보거나 음주가무를 즐기며 가끔 여행도 다닙니다. 저는 술자리를 좋아하지 않습니다. 술자리가 저를 좋아하다는.. OTL

블로거팁에서 이 블로그는 정말 최고예요~! 라고 생각하는 블로그가 있으신가요? 혹은 항상 고맙게 생각하는 블로그 친구가 있다면 소개해주세요~.


Zet님 : 최고의 블로그에 관해서는 이미 여러 잡지와 웹사이트를 통해 소개된바 있으니 저는 항상 고맙게 생각하는 블로그 친구들을 나열해 보겠습니다. 블로그 초보 시절부터 힘든 일이 있을때마다 힘이 되어주시는 동갑내기 블로거
S2Day님, 만난적은 없지만 전화통화도 하고 친하게 지내는 사찌코 형님, 아들만 둘이신지라 따님 하나 더 낳으셨으면 하는 Yasu님, 어려운 일이 있을때 그리고 기쁜일이 있을때도 격려를 아끼지 않으시는 항공전문 블로그의 마래바님과 건강전문 블로그의 양깡Draco님, 감성충전을 도와주는 동갑내기 블로거 sunsetblue님, 힙합이야기를 들려주시는 꽃수염님, 오프라인에서 음악실 놀러갔던 광주사는 블로거 deja-vu님, 기타치는 법을 동영상으로 보여주시는 Conlyhim님, 파스텔톤의 따뜻한 그림을 잘 그리시는 민트바나나님, 블로거와의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뛰어나신 푸른가을님, 글을 잘쓰시는 아해소리님, 웹툰의 쌍두마차 강자이너님과 기차니스트님, 재치와 개그센스가 넘치는 Kazanarun님, 블로그계의 얼짱미녀 에너자이져 진미님, 전자제품 리뷰어 외로운 까마귀님, 컴퓨터 잘하시는 Qaos의 도아님, 구글 인사이드의 열혈 구글러 hoogle님, 요사이 뜸하신 Good Life님과 wazupmichaer님, 글을 매우 잘쓰시는 로망롤랑님과 이리님, 블로깅에 관한 팁을 전해주시는 썬샤인님, 가족적이고 사람냄새나는 블로그의 달룡님, 배너를 손수 만들어 홍보해 주시는 든든한 원준님, 창의력 넘치는 크레아티님, 디자인 정보 만땅 혀니님, 굉장한 스킨 제작실력을 보유하신 나니님과 1UP님, 블로그 운영에 고심중이신 na야님, 컴터잘하시는 Melling님, 패션블로거 shoran님, 사진 잘찍으시는 kkommy님, 분위기 있는 사진과 부드러운 어조로 자꾸 방문하게 만드는 필그레이님, 영화리뷰 보러 자주찾게 되는 주드님, 간결하고 센스있는 글로 자주찾게 되는 주스오빠님, 재미있는 만화를 잘 그리시는 카스테라우유님, 얼굴이 궁금한 따뜻한 블로거 JooJoo님, 블로그 코리아의 어설프군 YB님, 버즈블로그 메인 헤드라인으로 링크되었다고 가끔 들러주시는 Buzz님, e-spots 소식을 전해 주시는 cruseed님, 귀여운 그림을 잘 그리는 맥주님, 도서리뷰의 쌍두마차 혜란님과 Hee님, 블로거뉴스의 파워블로거 맨큐님, 재미난 만화를 보여주시는 크레시스님, 인간미 넘치는 하류잡배님,  고려대에 꼭 합격했으면 하는 NC_Fly님, 이종격투기 관련 따끈따끈한 소식을 전해주시는 8bit님, 매력적인 글솜씨의 ciyne님, 씨야의 열혈팬 러빙이님, IT에 관한 소식을 들려주시는 Magicboy님, 항상 웃음을 전해주는 블로거 rince님, 윤하의 열혈팬 nashimaryo님, 음악전문 블로그를 새로 차리신 문차일드님, 자기계발에 도움이 되는 블로그를 운영중이신 LOG님, 사진 예술로 찍으시는 유노님, 좋은 글 도움이 되는 글을 올려주시는 sketch님, 1인 개인미디어를 타이틀로 왕성한 활동을 보여주시는 친절한 블로거 박민철님, 여자얼짱 블로거 진미님과 함께 티스토리를 대표하는 얼짱미남이자 사진을 좋아하시는 kikibossa님, 광주에 사시며 언제 만나 소주한잔 하고싶은 고도리님, 항상 안부 물어주시고 격려말씀 해주시는 별빛하나님, 디자인과 재미난 소식을 전해주시는 freeism님, 자기계발에 도움을 주는 블로거 alones님, 블로그링크로 맹활약중이신 Endless9님 모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좋은 인연으로 함께 했으면 좋겠습니다. 언제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건강하고 좋은 일만 생기시길 바래요.


앞으로 Zet님의 블로그를 방문하게 될 팬들에게 한마디 남겨주세요!


Zet님 :
여러분은 살면서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인가요? 아마도 그것은 돈도 아니고 명예도 아닌 건강일 것입니다. 블로거팁 닷컴을 방문하게 되는 분들의 무사건강을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We Blog! 블로거팁 닷컴-




블로거팁 닷컴을 방문 해 보면 블로그의 세계는 정말 무궁무진 하구나~ 라는 생각을 가지게 됩니다. 비록 사이버상의 공간이지만 WEB + LOG가 아닌 WE+BLOG, 즉 우리들이 함께 만들어 가는 공간이라는 것이 많은 것을 느끼게 합니다. Zet님의 블로그팁과 이야기를 보며 블로그라는 공간이 나만의 공간이 아닌 우리가 함께 소통하고 만들어가는 공간이 되었으면 합니다. 마음까지 따뜻해 지는 블로그 팁! 블로거 팁닷컴에서 블로그 팁도 보고 Zet님과 많은 이야기를 나눠 보세요!
   ☞ 블로거 팁 닷컴 바로가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다음주에는 또 어떤 티스토리 블로거를 소개 하게 될까요?^^
인터뷰는 계속됩니다! 쭈욱~~~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