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티스토리 이야기

철인블로거, 레오™님의 트라이애슬론 도전기!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조금은 쌀쌀하지만 제법 봄기운이 느껴지는 요즘, 겨우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에 활력을 불어넣기에는 운동만 한 것이 없겠죠? 이번에는 철인으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시는 아니, 이미 철인이신^^ 레오™님을 소개합니다. 철인3종경기라고 불리는 트라이애슬론을 하시면서 수영, 사이클, 마라톤까지 무려 3가지 운동을 소화해내고 계신대요, 진정한 몸짱이 여기에 계셨군요! 그럼 이제 철인공작소에서 건강한 봄을 맞이해 보세요~  



 

                                     레오™님의 블로그 바로가기 >




안녕하세요, 티스토리입니다. 먼저 블로그 인터뷰에 응해주신 레오™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레오™님은 어떤 블로거인지 소개 부탁 드리겠습니다.

반갑습니다.
인터뷰를 하게 되다니요 ..가문의 영광입니다 ^^;

'레오'는 세례명입니다

전문 트라잇(철인)블로거를 추구하고자 노력 하고 있습니다만 .. 사실 클래식음악과 째즈, 명상을 즐겨하고, 바다를 좋아합니다



그리고 ..

'육체의 고행 없이 정신의 발달은 있을 수 없다'고 생각하여 몸에 대한 이해와 몸이 말하는 것에 귀 기울이고 있습니다.



한마디로 '철인블로거' 입니다


 



완전 몸짱이세요!^^ 운동하신지는 얼마나 되셨으며 어떠한 계기로 운동을 시작하셨는지 이야기 부탁드려요~

개인사업가입니다. 극심한 일 중독과 스트레스로 인해 ...소화가 전혀 안되더군요, 
한의원에서 상담결과 '수영'을 추천받았습니다

1999년 수영을 시작했습니다. 올 해로 13년 차가 되어갑니다.
웨이트도 하고, 달리기를 하면서 자연스레 금연 & 절주하고 ...자연스레 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되찾게 되었습니다

 
지금은 ..100% 완벽만을 추구하지 않고, 97% 정도만으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몸짱은 아니랍니다 ㅜㅜ;






많은 운동 중에 트라이애슬론을 선택하고 도전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어느 날 수영강사에게 ..지금의 실력이면 아마추어 수영대회에 출전하면 순위권에 들거라며 ..트라이애슬론경기를 권유하더군요.

트라이애슬론(?)  ..검색 해보니 대단히 흥미로운 스포츠입니다만,  냉엄하게 판단해보니 ..엄두가 나지 않았습니다.

 
일 년가량 지난 후 어느 날 ..우연히 트라이 영상을 보게 되었는데, 여자선수 두 명이 탈진을 해서 기어 들어 오더군요 ..

대단히 감동적인 장면이었습니다  그 순간 도전을 결심했습니다  !!!


...

그리고
기왕 도전하는 거.. 불가능한 것에 도전하고 싶었습니다.
쉽지 않은 것.. 도전하다 쓰러지더라도 분하지 않고, 당연하게 여길 정도로 불가능에 가까운 것 ..

   

인생의 전환점이 되는 강한 임팩트가 필요했던 시기였습니다.

                                                                            >2006년 제주아이언맨대회 수영출발 전... 초긴장모드 ..





가끔 TV 방송을 통해 철인3종경기를 시청한 적이 있는데요, 힘들 것만 같은 숨 가뿐 순간을 이겨내고 완주 후에 뿌듯해하면서 기뻐하는 모습에 마음 깊숙이 짠해지면서 선수 한 분 한 분 너무 멋있어 보였어요~ 레오™님께서 생각하시는 이 운동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2005년 제주아이언맨대회(킹코스 수영 3.8km + 싸이클 180km + 마라톤 42km)를 완주하는 그 순간은 ..
남자로 태어나고 다시 철인으로 거듭나는 '새로운 탄생'의 순간이었습니다

결승점을 통과하는 순간 .. 소멸하는 듯한 공허함을 느꼈습니다


스스로의 가슴속에 꽉 차 있던 모든 것들이 소진되어 날아 가버리는 ..가슴이 뻥 뚫리는 '공허'를 느꼈다고나 할까요 ?!!

 

트라잇(철인)이 되려면 ..(트라이애스론의 매력은) ..

일반인으로서는 견디기 어려운 혹독하고 힘든 훈련을 통해 몸을 재정비해야 됩니다.
자기 자신을 모두 태워버리는 과정에서 많은 걸 경험하고, 깨닫게 됩니다.

힘에 사로잡히지 않고, 스스로를 이겨내는 방법을 배우고 깨닫는 것이 매력이라 생각합니다.

                       >마라톤 3바퀴 중 첫번째 바퀴  ..쌩쌩함                                  >두번째바퀴 ...완전히 맛이 감 ~

 
 

운동도 하시고 경기에 임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이 필요할 것 같은데요, 평소 건강 관리는 어떻게 하시나요? 일과가 궁금합니다. ^^

트라잇(철인)의 몸은 ..레이싱카처럼 ..

  
   - 엔진기능을 최대화 하고 = 심폐기능을 활성화, 코어근육과 다리힘 극대화

   - 필요없는 부품은 다 제거하고 = 필요없는 상체근육 최소화, 지방 제거.. 합니다.

 
완벽한 휴식을 통해 몸과 정신적 컨디션을 최상의 상태로 만들어야 ..강한 훈련을 견뎌낼 수 있습니다.

   - 영양제는 먹지만, 기본적으로는 음식으로 해결합니다.

   - 불길을 쎄게하는 촉매제 역활의 음식은 섭취 않고, 균형잡힌 식단을 합니다.

   - 물을 많이 마시려고 노력합니다. (하루 5리터 정도)


                                                                              >통영경기 중..





운동하시면서 가장 가슴 벅찬 순간은 언제였나요?

첫 경기 <2005년 5월 1일 하이서울 트라이애슬론대회>를 완주 하였을 때 가장 감동적이었습니다.
준비 기간 중 두 번의 부상으로 그만 두려고 했는데, 이리 저리 하다보니 완주하게 되었더군요.

                                                             완주 메달 목에 걸고, 구석에 쭈그리고 앉아 훌쩍 대며 울었습니다  ^^;

                                >이천철인경인                                 >삼척철인경기                               >통영철인경기


 


       
3가지 운동을 함께 해야 하는 거라 처음 시작하시는 분들은 3배로 더 힘들 것 같아요, 초보자들이 많이 저지르는 실수와 함께 주의점에 대해 말씀 부탁드려요~  
 
* 트라이애슬론의 꽃은 수영

  트라이애슬론에 참가희망자 가운데 ..싸이클과 달리기는 수준급의 실력이지만 수영이 되지 않아 포기하는 분들이 많   습니다. 철인 경기참가 희망자는 수영실력의 검증이 필요합니다

* 싸이클 구입정보와 훈련은 전문가와 상의 할 것 
 
  TT 바이크와 싸이클 중 어느 걸 구입해야 되나 ?
  어떻게 훈련을 해야 되나 ?
  철인 경기를 위한 싸이클 장비는 어떻게 다른가 ?

* 입문시절에 필요없는 근육을 키우는 ..'쓰레기훈련'을 많이 했습니다.
  레오의 경험으로는 ..
 
수영은 수영 인터벌, 싸이클은 싸이클 인터벌, 달리기는 달리기 인터벌로 힘을 키우는 것이 정답입니다.

* 수영은 수영강사에게, 싸이클은 싸이클 강사에게, 달리기는 달리기 전문강사에게 배우는 것이 정답입니다.
  동호회원들끼리의 교육은 '쓰레기훈련' 가능성이 99% 입니다

* 가장 중요한 훈련은 '휴식' 

 
좋은 컨디션으로 훈련을 해야 강한 훈련을 할 수 있고, 휴식을 통해 몸이 강해집니다.
  과훈련은 안한 것보다 못한 결과가 될 수 있습니다.





수영, 싸이클, 달리기 모두를 해야 하기 때문에 운동 장소가 무척 중요할 것 같은데요, 트라이애슬론을 하기에 가장 좋은 코스는 어디 있는지 추천해 주세요! 

트라이애슬론을 하기 하기 좋은 장소는 ..
시간적, 공간적 제약으로 주로 스포츠센타에서 수영, 스피닝, 트레드밀로 훈련하고 있습니다.

수영은 깊이 2m, 50m 레인에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건이 되면, 바다 수영이 가장 좋겠습니다.
싸이클은 주중에는 고정로라로 훈련하고, 주말에는 단체 라이딩을 추천합니다.

달리기는 인터벌은 트레드밀에서, 나머지는 로드에서 달리는 것을 추천합니다.

                                                                                                                                          >가평 02 대회


 


'레오™는
 이런 블로거다!’ 라고 소개할만한 포스트를 몇 개만 알려주세요.

-실력도 미천하고, 선수출신도 아니지만, 전문블로거로써 분석과 공부 하고 있습니다.
하프마라톤에 도전하는 초보에게 주는 조언
(http://iconiron.tistory.com/965)
 
 
-수영을 평생운동으로 생각하는 수영인의 한 사람으로써 지속적인 리뷰를 하고 있습니다. 
레오의 재밌는 수영이야기 - 자연산 갑빠의 위력!!! (http://iconiron.tistory.com/1118)
 

-일반에겐 아직 출시되지 않은 플래그쉽모델의 리뷰를 하고 있습니다.
2010 Tech Editor Aaron Hersh 선정 TT 바이크 14선
(http://iconiron.tistory.com/1007)
 

-그리고 철인블로거의 꽃 ..훈련일지 입니다.
7월 7일 훈련ZIP - 거미처자한테 수집당하다.
(http://iconiron.tistory.com/1056)
 

 

 

처음에 티스토리를 어떻게 만나게 되셨나요? 티스토리에 블로그를 꾸려 가게 된 계기가 있다면 소개해 주세요~

다음에서 사야까 블로그 소식으로 티스토리와 첫 만남을 했습니다.

블로그를 만들 생각을 한 건..
유명블로거나 수익성블로거가 되기 위한 것이 아니라 트라이애슬론에 대한 정리와 책을 쓴다는 생각 블로그를 만들었습니다.

                                                                                              >나의 첫 번째 철인 제자.. 복서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며 생긴 절친한 블로거가 있다면 소개 부탁 드립니다. 

작년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의기소침한 훈련일지를 올릴 때 응원해주신 많은 분들께 이 자리를 빌어 다시 한번 더 감사말씀 드립니다.

Leedam, 펨께, 푸른솔, 풀칠아비, 루비, 흰소를 타고, 불타는 실내화, 차세대육체적, 블루버스, 파란연필, PLUSTWO, 바람처럼, hermoney, 도꾸리, SAGESSE, 밋첼, mark, Gunn, 티비, 피아랑, 용짱, 카타리나, 꿈사냥꾼, 비단장사 왕서방, 자수리치, 걸어서 하늘까지, 라오니스, 뻘쭘곰, 탐진강, 해피선샤인, 복돌이, 핑구야 날자 님님님들 ...^^


요즘은

skypark, Phoebe Chung, 베라드 Yo, 미쓰조로, 조로, 굴뚝토끼, 쿤다다다, 스킬, 아하라한, 길영, 화사함, 리브Oh, 큐빅스, Boan, 생각하는 돼지, 해피플루, 언알파, 제이슨, 자운영, 보기다, PC지존, 불탄, 파크야, Raycat, 건강천사, 안다, 리뷰쟁이, 씩씩맘, 입질의 추억 .. 기타 등등 님님님... 과 즐겁게 왕래하며 지냅니다.

빠지신 분 계시면 안될텐데 ....ㅡ"ㅡ
 

                                                                                     >트랙데이 - 서준용 선수 TT바이크를 타고 있다능 ..

 



나에게 블로그는 00이다! 000란을 채워주시고 그 이유도 소개해주세요~

나에게 블로그란 ‘기도’이다!

책을 집필하는 마음으로 포스팅을 하고 있습니다. 부족한 자료를 공부하고, 글을 쓰면서 항상 '기도'하는 마음입니다.레오의 진실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 온전히 전해지기를 바라면서 성심껏 포스팅 하고 있습니다.

물론 가끔 ..

성의 없는 포스팅도 합니다 ^^;

                            >2006년 제주아이언맨대회 완주 후 청혼하며 반지를 끼워주는 레오.. 이 날 코꼈다능 ㅋㅋ;





많은 질문에 답해주신 레오™님께 감사드립니다. 마지막 인사 부탁 드릴게요~


- 2011년 2월 달 싸이클 미캐닉 교육을 수료.. 싸이클에 대한 전문적인 포스팅이 가능해졌습니다. 

- 코어근육과 하체근육단련에 대한 훈련영상 포스팅 예정입니다.

- 트라이애슬론 시합 참가 및 코스 분석, 한국선수들의 경기모습 포스팅 예정입니다.

- 트라이 용품 리뷰 및 용품구입에 가이드역할을 할 예정입니다.

- 교통사고 후유증으로 엔진이 초기화 되어 ..다시 시작하는 입문자가 되었습니다. 
  훈련이 절실히 필요합니다만 ..여건이 ... ㅡㅡ;


철인공작소 레오에게 관심과 응원을 주시는 여러분에게 감사의 말씀 올립니다.

그리고 비밀댓글로 악플을 남기는 강아지들이여.. '지옥에 떨어지소서 퐁당 ~~'

 시작했으니, 뒤돌아 보지 않고 세상 끝까지 갈 작정입니다

 화이팅 !!!

  


                레오™님의 블로그 바로가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