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업데이트] 새로워진 티스토리 주요 기능 소개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이번 관리페이지 개편을 통해 달라진 주요 기능을 소개합니다.




블로그관리



콘텐츠 설정

글쓰기 에디터 기본 설정, 화면 폭, 저작물 사용 허가(CCL) 표시 등 콘텐츠 작성/표시 관련 설정을 한 화면에 모았습니다.



댓글/방명록 설정

글 설정에 포함되었던 댓글/방명록 관련 설정을 따로 분리했습니다. 댓글/방명록의 승인, 권한 설정과 스팸 필터링을 한 화면에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이드바 설정


사이드바 항목 추가, 위치 조정 등의 기능과 세부 설정을 한 화면에 모았습니다.





계정관리



프로필 이미지 설정

개편 전에는 블로그 이미지가 블로거를 대표하는 이미지로 쓰였으나, 용도를 분리했습니다. 댓글, 방명록, 알림 등에 노출될 프로필 이미지를 따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프로필 이미지 설정 안내 보러 가기]



로그인 허용 기기 설정

로그인 시 새로운 기기 인증을 원하지 않을 경우 '모든 기기에서 로그인 허용'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초대장 발송하기

개편 전 블로그관리 안에 숨어 있던 메뉴를 계정관리 메뉴로 옮겼습니다.




알림


개편 전 알림은 블로그관리 어딘가에 숨어 있었습니다. 어떤 알림은 특정 블로그에만 전송되고 어떤 알림은 운영 중인 모든 블로그에 전송되어 혼란스러웠습니다.


이제 댓글, 방명록, 팀블로그 활동 등의 모든 피드백을 한 알림창에서 볼 수 있습니다.




페이지


블로그 설명, 블로거 소개, 회사 소개와 같이 고정적으로 노출해야 할 콘텐츠를 페이지 기능으로 만들 수 있습니다. [페이지 기능 FAQ 보러 가기]




그 밖에 변경/종료된 기능


1. 지원 브라우저 축소

보안에 취약한 IE 10 미만 브라우저 지원이 종료되었습니다.

[지원 브라우저 안내 보러 가기]


2. 키워드 표시 방법 변경

키워드 쓰기/관리는 키워드 출력 플러그인을 활성화해야 표시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해당 플러그인을 활성화하지 않으면 작성해둔 키워드가 유지는 되지만 블로그에 표시되진 않습니다.


3. 카테고리 스타일 종료

카테고리를 표시하는 설정 기능 중 활용도가 적은 스타일 기능이 종료되었습니다.

카테고리명 글자 수, 카테고리 내 글 수, 새 글 발행 여부 표시 등의 기능은 유지됩니다.


4. 일부 플러그인 종료

유입 경로, 방문자 통계, 검색어 통계, CCL 표시, 내 모바일 티스토리 QR 코드가 종료되었습니다.

대신 플러그인을 활성화하지 않아도 기본 표시되거나 설정 메뉴에서 쉽게 설정할 수 있는 방법으로 개선했습니다.


5. 티스토리 메일 기능 종료

다음 아이디와 연동하는 티스토리 메일(@tistory.com) 기능이 종료되었습니다.

기존 사용자는 연동 상태가 유지되므로 계속 사용할 수 있으나 신규 연동은 불가능합니다.







이번 개편은 각각의 기능을 그 기능이 있어야 할 메뉴에, 그 메뉴가 있어야 할 페이지에 놓는 기초적인 일에서 시작되었습니다. '관리페이지는 관리가 쉬워야 한다'는 기본 원칙에 충실하고자 했습니다.


여전히 눈에 밟히는 게 많지만 우선 공개하고 여러분과 함께 개선해 나가고 싶었습니다.

버그 제보 및 질책, 응원, 관심. 댓글로 부탁드립니다.


고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