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가이드/관리 : 수익

[수익 사용법] 애드핏 연동하기

안녕하세요.
티스토리 팀입니다.

 

수익 창출을 위해 애드핏(kakaoAdFit)을 연동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메뉴 접근

블로그 관리 > '수익'의 광고 플랫폼 중 'kakaoAdFit'

 

 

연동 방법

  1. '연동하기' 버튼을 클릭해 연동 안내 및 프로세스를 확인합니다.
  2. '카카오 로그인' 버튼을 클릭해 애드핏에 로그인합니다.
  3. '애드핏 회원 가입' 창에서 '약관 동의 > 계정 확인 > 정보 입력'을 거쳐 가입완료 후 '티스토리로 이동'을 클릭합니다.
  4. 연동이 완료되고, 심사 진행 상태를 확인합니다.

참고 

  • 애드핏 연동은 '카카오계정으로 전환한 티스토리 계정'의 블로그에서만 가능합니다.
  • 티스토리와 동일한 카카오계정으로만 애드핏 이용이 가능합니다.
  • 이미 애드핏 계정이 있으시면 회원가입 단계는 생략됩니다.
  • 애드핏 계정이 규제되거나 블로그가 애드핏 매체로서 부적합할 경우 연동이 해제될 수 있습니다.(재연동 불가능)

Q&A

 

Q. 티스토리 계정과 애드핏의 카카오계정이 달라 연동이 안 됩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티스토리와 애드핏은 동일해야 하고, 애드핏은 1인 1계정 정책에 따라 다른 계정으로는 연동이 안됩니다. 기존에 사용 중인 애드핏 계정을 탈퇴하신 후 티스토리에서 애드핏을 연동하시면, 새로 회원가입이 가능합니다. 단, 탈퇴 전 해당 애드핏 계정의 수익 및 잔고를 확인해 주시고, 다른 서비스를 이용에 영향이 없는지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Q. 개인 도메인으로 이미 애드핏을 사용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에서 연동을 하니 "심사 반려"되었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애드핏 정책상 동일한 콘텐츠의 사이트는 1개의 매체 고유값으로만 애드핏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개인 도메인, 티스토리 기본 도메인을 중복으로 애드핏의 매체로서 관리할 수 없다는 뜻입니다. 과거에 개인 도메인으로 이미 승인을 받았는데 이번에 수익 메뉴에서 애드핏을 연동하시는 분들을 위해 기본 도메인의 애드핏 매체 심사를 한시적으로 중복 승인합니다. 11월 8일 전까지 개인 도메인으로 심사 승인을 받아 사용하셨던 분들은 애드핏에 연동하기 절차를 거쳐 연동해 주시면 승인하겠습니다.

대신, 애드핏 홈페이지의 매체 목록에서 개인 도메인을 삭제해 주시기 바랍니다. 해당 매체를 삭제하더라도, 티스토리에서 연동 후 설정한 광고는 기본 도메인 및 개인 도메인 모두에 노출되고, 수익도 발생되며 통계 확인도 가능합니다. 기능적으로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11월 8일까지 매체 삭제가 되지 않을 경우, 11월 9일부터 개인 도메인의 애드핏 관리 기능은 삭제됩니다. 해당 매체(개인 도메인)에서는 광고 단위 생성이 불가능하고, 기존에 발급했던 광고도 동작하지 않게됩니다.

 

11월 9일 이후에 개인 도메인으로 승인받은 블로그가 티스토리 수익 메뉴에서 연동할 경우 "기본 도메인으로 심사 승인되고, 개인 도메인의 기존 승인 및 애드핏 매체 관리 기능은 정지"됩니다. 그럼에도 앞서 밝혔듯 개인 도메인/기본 도메인 모두 광고를 설정하고 수익을 올리는 데는 영향이 없습니다. 

Q. 애드핏 사업자 계정은 연동할 수 없나요?
아쉽게도 현재는 개인 계정으로만 연동이 가능합니다. 이후 개편 과정에서 애드핏 사업자 계정도 애드핏을 연동할 수 있도록 적용할 예정입니다. 구체적인 계획이 나오는 대로 공지를 통해 안내하겠습니다. 불편하시더라도 조금만 양해 부탁드립니다.

 

Q. 해외 거주 중인데 애드핏 가입을 위해서는 본인 인증이 돼야 한다고 합니다. 한국의 핸드폰 번호가 없는데 다른 방법이 있나요? 
애드핏 본인 인증에 관한 내용은 애드핏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하시면 더 정확하고 자세한 답변이 가능합니다.

 

애드핏 사용 가이드

애드핏 연동하기

애드핏 회원가입

애드핏 매체 심사

애드핏 광고 설정

애드핏 수익 통계 확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