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사전 안내] 티스토리 댓글과 방명록이 새로워집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티스토리 댓글/방명록과 관련해 변경 사항이 있어 안내드립니다. 새롭게 선보이는 기능 및 변경, 종료되는 기능이 있으니 블로그 운영에 참고해주세요. 

 

새로운 기능

1) 핀 고정

각 글의 댓글과 방명록에서 1개의 댓글 혹은 방명록을 고정해 보여줄 수 있습니다. 계속해서 보여주고 싶은 댓글에 고정 기능을 활용해보세요. 개별 공지처럼 활용할 수도 있어요. 

 

2) 멘션 답글

댓글과 방명록에서 특정 답글을 지목해 작성할 수 있는 멘션 기능이 추가됩니다. 멘션한 경우 해당 작성자에게도 알림이 전송돼 바로바로 알 수 있죠. 멘션을 활용해 더 정확하고 빠르게 소통해보세요. 

 

변경 기능

1) '승인 후 노출' 기능 종료

댓글과 방명록의 승인 후 노출 기능은 종료됩니다. 개편 전까지 작성된 미승인 댓글은 '비밀 댓글'로 보여집니다. 댓글을 허용하고 싶지 않은 글에는 발행 시 '댓글 비허용'으로 설정해주세요. 

 

2) 비로그인(게스트) 댓글/방명록/답글은 공개로만

비로그인 상태로 댓글과 방명록 작성은 공개로만 가능해집니다. 다만 로그인 후 댓글이나 방명록을 남길 때는 공개 작성, 비밀 작성 모두 가능합니다. 

 

적용 일정

- 23년 5월 중

 

참고

- 새로운 기능(핀 고정/멘션 답글)을 이용하려면 개편 후 티스토리에서 제공하는 공식 스킨으로 재설정하거나, 기존에 등록된 스킨의 댓글 치환자를 신규 댓글 치환자로 변경해야 합니다. 신규 댓글 치환자는 개편 적용 후 공지 블로그 및 스킨 가이드를 통해 별도로 안내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