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업데이트 소식

[안내] ‘스토리 크리에이터’ 제도를 시작합니다.

안녕하세요. 티스토리팀입니다.

 

티스토리에서는 다양한 창작자들이 자신만의 전문성을 살려 양질의 콘텐츠를 창작합니다. 티스토리팀은 이러한 창작자와 콘텐츠가 어떻게 하면 더 돋보이고 잘 전달될 수 있을지 고민해 왔습니다. 이의 일환으로 ‘스토리 크리에이터’ 제도를 시작합니다.

 

‘스토리 크리에이터’란, 티스토리와 브런치스토리에서 뚜렷한 주제를 가지고 우수한 창작 활동을 펼치는 창작자입니다. 전문성과 영향력, 활동성, 공신력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합니다.

 

선정된 ‘스토리 크리에이터’에게는 대표 창작 분야를 표시한 ‘OO분야 크리에이터’라는 배지가 프로필에 표시됩니다.

 

 

또한 스토리홈(https://storyhome.kakao.com/)과 티스토리 모바일홈 등을 비롯해 카카오의 주요 채널에 소개될 기회가 많아집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스토리 크리에이터’ 소개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티스토리팀은 앞으로도 티스토리의 우수한 창작자들이 다른 유저와 더 잘 만나고 성장할 방법을 고민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 스토리 크리에이터 소개 페이지 바로 가기

 

 

FAQ

 

Q. 스토리 크리에이터가 무엇인가요?

스토리 크리에이터는 티스토리와 브런치스토리에서 뚜렷한 주제를 가지고 우수한 창작 활동을 펼치며, 전문성・영향력・활동성・공신력을 두루 갖춘 창작자입니다. 스토리 크리에이터에게는 프로필 배지가 부여되고, 스토리홈(https://storyhome.kakao.com/)의 메인 화면과 주제별 스토리 크리에이터 전체보기 페이지에 노출되며 Story 스토리 카카오톡채널 메시지를 비롯해 카카오 주요 채널(https://pf.kakao.com/_rFqxixj)에 노출될 기회가 많아집니다.

 

Q. 스토리 크리에이터가 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스토리 크리에이터는 아래의 4가지 요소를 종합적으로 고려합니다.

- 전문성: 한 가지 주제에 대해 깊이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보세요.

- 영향력: 구독자 수를 늘려 나만의 팬을 확보해 보세요.

- 활동성: 꾸준히, 규칙적으로 콘텐츠를 올려 보세요.

- 공신력: 다양한 활동을 인증하고, 프로필을 꾸며보세요.

 

 

Q. 프로필에 ‘OO 분야 크리에이터’라는 표시가 왜 생긴 건가요?

스토리 크리에이터가 되면 대표 분야가 표시된 크리에이터 배지를 부여합니다. 대표 분야는 전문성을 드러낸 활동 분야 1가지로 설정됩니다. 대표 분야는 창작자가 직접 설정할 수 없으며, 수정 희망하는 대표 분야와 관련된 글의 발행량이 늘어나면 해당 분야의 전문성을 체크하는 내부 정책에 따라 수정될 수 있습니다. 전문성은 최근 발행 글에 등록한 ‘홈주제’를 기준으로 판단합니다. 홈주제 설정 방법은 공지(https://notice.tistory.com/2191)를 참고하세요.

 

Q. 1개 이상의 블로그를 운영할 경우 어떻게 적용되나요?
스토리 크리에이터는 블로그 단위로 전문성을 판단합니다. 운영 중인 블로그가 여러개 더라도 각각의 블로그 별로 선정 및 혜택이 제공됩니다.

 

Q. 스토리 크리에이터로 선정된 후 자격이 사라질 수도 있나요?

서비스 이용약관 위반 또는 기타 비정상적인 행위가 발견될 경우 사전 고지 없이 스토리 크리에이터 선정 취소 및 혜택이 소멸할 수 있습니다. 이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이 공지는 23년 10월17일(화)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