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Tistory2008베타

# 미션 2 - 에디터 Before & After!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테스터 여러분들께 드릴 두번째 미션을 공개합니다. 오후에 베타 버전과 첫번째 미션을 공개한지 아직 하루도 지나지 않아 빠른 감은 있지만, 베타 버전이 공개되자마자 열혈 테스트를 해주시고 계신 테스터분들을 보니 미션을 빨리 드리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자, 두번째 미션 나갑니다! ^^


※ 미션 2 - 새로워진 에디터, Before & After를 이야기해주세요!

내용 작성은 자유형식입니다. 주제는 마음대로 정하시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주제들은 어떨까요? (혼란이 있으신 것 같아 일부 수정합니다. ^^;; )

1. 무엇이 달라졌나요?
  : 한눈에 봐도 많이 변한 느낌의 에디터! 달라진 점이 많이 보이시나요?
    스타일이나 구성, 정책 등 새 에디터가 기존과 달라진 점이 무엇이 있는지 이야기해주세요.
  : 달라진 에디터의 좋은 점, 불편한 점을 꼼꼼히 적어주세요~

2. 추가된 기능을 찾아보세요!
  : 새 에디터에는 기존에 플러그인으로 제공되던 일부 기능이 기본 기능으로 정리되고,
    다양한 정보 및 서식 첨부를 지원하는 등 전반적인 기능 업그레이가 이루어졌습니다.
    과연 어떤 것들이 있는지 낱낱이 밝혀주세요!

3. 숨겨진 단축키를 찾아보세요!
  : 기존 에디터는 물론 이번 에디터에는 다양한 단축키 사용이 가능합니다.
    어떤 상황에서 어떤 단축키들이 사용될지 발견하신 단축키들을 찾아보세요~
    저희가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Ctrl+S 랍니다!

미션 완료시, 아래의 방법으로 트랙백을 전송해주세요~!
1. 해당 미션의 트랙백 주소를 복사한다.
2. 글쓰기를 하면서 트랙백 주소란에 입력한다.
3. 글을 모두 작성하고, 공개로 설정한 뒤 저장한다.


워낙 많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주시는 데다가, 벌써 관련 포스팅까지 올려주신 분들도 있어서 조금 늦은 미션이 될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참여방법 및 미션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필독] 미션 참여방법을 알려드립니다! 공지를 참고해주세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덧붙이는 말
사실 첫번재 미션부터 열혈 테스팅 결과와 자세한 분석 내용까지 올려주신 분들이 많아서 두번재 미션 공개가 좀 고민스러웠습니다. ^^; 잦은 미션 공개에 압박을 느끼는 분도 계신 듯 한데요, 모든 미션 마감일은 7월 30일니 너무 부담갖지 마세요~! 또 기존 포스트에 이미 관련 내용이 포함되어있는 분들은 살짝쿵 분리해서 등록하시거나, 글 링크를 넣어 작성하신 후 트랙백 날려주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