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Tistory2008베타

글목록, 플러그인, 링크를 공개합니다!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테스터 여러분, 더운 날씨에 열심히 컴퓨터 앞에 앉아 에디터와 관리자 센터 체험하고 리뷰도 쓰고~ 버그도 잡으며 땀 흘리고 계시죠? 미션은 벌써 중반을 향해 달려가는데, 언제쯤 새로운 메뉴들이 공개될지 손꼽아 기다리는 분들도 많으셨을 것 같습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 얼른 새로운 메뉴를 공개하고 싶은 생각에 조급해지기도 하고, 예상보다 많은 장애물과 만남을 통해 좌절하기도 했었는데요, 그래도 테스터 여러분들이 계셔서 큰 힘을 얻은 것 같습니다.

오늘은 2차로 글관리(글목록), 플러그인, 링크, 팀블로그 메뉴를 추가적으로 공개하려고 합니다! 이번엔 또 어떤 반응, 어떤 의견을 보내주실지 기대되면서 동시에 바짝 긴장되는 순간입니다. 그동안 새로운 에디터로 글 쓰고난 뒤 매번 기존 버전 관리자의 글 목록으로 이동해서 확인하느라 많이 번거로우셨죠? 플러그인 목록에서 찾고있는 플러그인이 사라져버린 경우 한번쯤 겪어보셨나요? 이제부터는 조금 더 편하게 테스트 하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어떤 곳이 어떻게 바뀌었는지 확인해주세요~



"제 2탄 : 글목록, 플러그인, 링크, 팀블로그 공개"

1. 달라진 글목록

- 글, 공지, 키워드, 서식 등 분류 별로 목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글에 달린 댓글 수를 확인하거나 글을 새 창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작성일, 글제목 정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작성일, 제목, 분류 등 항목의 위치나 가로 폭을 직접 편집할 수 있습니다.

※ 목록 상단을 클릭, 드래그해보세요~
글관리 - 글 목록

글 목록 : 글을 쉽게 수정하고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고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목록



2. 달라진 플러그인

- 사용과 설정을 한번에 하실 수 있습니다.
- 텍스트가 많아 복잡해보이던 화면을 정리하여 플러그인을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 사용여부, 분류, 플러그인명, 제작자 순 등 다양한 정렬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간단한 설명과 함께 적용 모습을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플러그인 - 플러그인 설정

플러그인 : 손쉽게 원하는 플러그인을 찾고 설정할 수 있도록 깔끔하게 정리된 플러그인


3. 달라진 링크 & 팀블로그

- 페이지 이동 없이 링크를  편리하게 추가,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링크를 링크명, 사이트 주소 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 팀블로그 멤버와 대기중인 멤버 목록이 통합되었습니다.
- 팀블로그 멤버를 필명, 권한, 이메일, 작성글수 순으로 정렬할 수 있습니다.

링크 - 플러그인

팀블로그 : 함께 하는 멤버와 초대중인 멤버, 멤버별 권한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팀블로그




+++ 3차 공개 예고 : 글관리, 스킨, 환경설정
세번째로는 글관리에서 오늘 공개된 글목록을 제외한 나머지 부분과 스킨, 환경설정 메뉴가 공개됩니다. 댓글 및 기타 목록에서 스팸 관리를 보다 편리하게 하고, 사용중인 스킨을 좀 더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준비중입니다.

남은 기간 동안에도 열심히 테스트에 참여해주실 것을 믿으며, 칭찬과 불편사항, 버그신고 등 다양한 의견 꾸준히 보내주시길 기대하겠습니다. ^^

감사합니다.


+++

덧1. 아직 공개된 메뉴들 중에 버그가 좀 남아있습니다. 계속해서 열심히 수정중이니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양해해주시고, 혹시 새로운 버그를 발견했다 싶으실 때에는 바로 신고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