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티스토리 블로그/Tistory2008베타

# 미션 9 - 테스트 참여소감과 의견을 얘기해주세요!

안녕하세요. TISTORY 입니다.

드디어 마지막, 9번째 마지막 미션을 공개할 시간입니다. 마지막 미션을 발행하면서 왠지 베타동안 성실히 보여드리지도 못했는데, 시간이 훌쩍 지나가버린 것 같습니다. 정해진 베타 기간 이후에도 열심히 업데이트하고 수정하면서 개선되는 모습 보여드릴 예정이오니, 진행사항이 궁금하시거나 이미 새 관리가 익숙해지신 분들의 경우는 계속 사용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 이번 마지막 미션은 베타테스터에 참여하시면서 느낀 점이나 소감, 개선의견, 바라는 점 혹은 마치면서 저희 운영자들에게 해주시기고 싶은 말씀들을 남겨주시면 마음깊이 새겨 더 좋은 서비스를 만들어 나가는 밑거름으로 쓰겠습니다. 마지막 미션, 즐거운 마음으로 참여해주시기 바랍니다.


※ 미션 9 - 참여후기 및 앞으로 티스토리에 바란다!

이번 개편을 준비하면서 모든 블로거분들에게 코멘트를 하진 않았지만 정말 열심히 읽고, 트랙킹을 하고, 조사도 하고, 또 열심히 처리했던 CS들을 파악하면서 우리의 문제가 무엇인지, 앞으로 사용자들이 티스토리로 왔을 때 어떤 혜택을 줄 것인지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가장 멋진 글을 쓰는 블로거 분들을 위하여 더 좋은 에디터가 되기 위한 초석을 닦는 작업들부터, 어렵게 몇일을 밤새워가며 만든 스킨이 날아갈까봐 노심초사하시는 분들을 위하여 스킨 저장 기능들을 새로 다듬고, 플러그인을 잘 모르시는 분들을 위하여 조금 친숙하게 바꾸어도 보고, 어렵고 난해한 부분들에 대한 단어 조합이나 위치들을 수정하는 작업등이나 작은 작업들도 진행하였으며, 베타가 지나고 나면 그동안의 의견들을 바탕으로 한단계 더 성장할 수 있으리라 믿습니다. 여러분들이 있으니까요. ;)

마지막 미션은 베타테스터를 체험하시면서 느꼈던 소감이나, 앞으로 정식 오픈 때에는 어떻게 되었으면 좋겠다거나, 혹은 앞으로 티스토리가 이렇게 성장해주었으면 좋겠다라는 바램들이 한가지씩은 모두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베타 후기와 함께 여러분들의 바램을 트랙백으로 보내주세요! 그동안 보내주신 의견, 신고 모두 감사드립니다.

사진출처: vernhart @ Flickr


정말 다른 베타테스터를 해보셨지만 이렇게 숙제도 많이 내주고, 이야기도 많이 해달라고 한 적은 아마 처음이었을 것입니다. 그만큼 여러분들의 이야기가 듣고 싶기도 했고, 이야기를 듣고 틀린 것이 있다면 바로 잡고, 혹은 더 좋은 것이나 새로운 것들을 발견하게 되면 정말 멋진 모습으로 변해갈 수 있다고 믿었으니까요. 저희가 궁금했었던 점들에 대해서 마지막까지 열심히 미션을 수행해 주신 모든 베타테스터 여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합니다.

길고긴 개선 작업을 마치고나면, 조금 더 쉽게 여러분들께 다가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토록 바라고 계시는 통계를 비롯하여 작고 큰 다양한 각종 기능 업그레이드 작업이 있을 예정입니다. 내부적으로도 이번 개편에 함께 적용되었으면 하는 아쉬움도 많지만, 조금 더 좋은 모습으로 여러분들께 나타나고 싶은 마음이오니 이해해주세요! 사정상 메뉴 공개가 많이 늦어진 점 다시 한번 사과드리며, 여러분의 다양한 의견 기다리겠습니다!!

끊임없는 도전과 변화, 그 속에서도 여러분들을 생각하는 마음 변치 않는 티스토리가 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이번주 금요일 쫑파티때에 공지가 아닌 얼굴을 보며 서로 솔직하게 이야기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랍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