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

티스토리의 검색이 풍성해집니다!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티스토리의 새단장한 모습 둘러보고 계신가요? 더욱 이야기가 돋보일 수 있는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티스토리가 되겠습니다. 티스토리의 새로운 검색은 Daum검색에서 지원해주셨습니다.


● 더 좋아진 티스토리 검색 만나보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검색결과 화면 미리보기



1. 검색어 서제스트

이용자가 검색창에 검색어를 입력하면 한글 자소를 분석하여 자동으로 검색어와 맞는 적합한 키워드를 제시해줍니다. ‘날씨’를 검색할 때 ‘나’만 입력해도 바로 ‘날씨’가 검색어 서제스트로 추천되어 검색하시는데 편리합니다.


2. 태그 검색 지원

검색대상에서 태그를 선택하시면, 해당 태그 정보를 가지고 있는 검색 결과를 보여드립니다. 예를 들면 검색대상을 태그로 하거나, 검색 결과 화면에서 태그를 선택하시면 해당 태그의 결과를 보여드립니다.

3. 이 블로그에서만 검색
검색결과 중 좋아하는 블로그만 있다면, 해당 검색결과에서 '이 블로그에서만 검색'을 클릭하시면, 찾으려는 검색어에서 해당 블로그가 작성한 내용만 검색 결과로 찾아드립니다.

4. 이 블로그 글 전체보기
"이 블로그의 검색 내용이 마음에 든다면?" 해당 블로그의 검색결과를 한 눈에 찾아보세요. 내가 좋아하는 블로그의 전체 검색결과를 한 눈에 볼 수 있습니다.

5. 연관추천 블로그 vs. 급등 추천 블로그
해당 검색하신 내용에 대하여 연관이 높은 추천 블로거들을 비롯하여, 검색에서 가장 많이 클릭한 급등 추천 블로그를 보여드립니다. 혹시 블로그 검색에서 리퍼러가 많았다면, 급층 추천 블로그를 확인해 보세요!

6. 검색 문의하기
검색 결과는 모든 사람들에게 공개된 데이타만 검색 대상이 됩니다. 본인의 블로그가 검색결과에 나오지 않는다면, Daum 블로그 검색에 문의해주세요! (☞ Daum블로그 검색에게 문의메일 보내기)


매일매일 더 좋은 서비스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