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뉴스 & 소개

MLB 동영상 저작권 보호 안내

안녕하세요, TISTORY입니다.


저작권과 관련하여 긴급 안내의 말씀 드립니다. 최근 스포츠 경기 동영상이 티스토리에 많이 업로드 되고 있습니다. 금일 MLB(Major League Baseball Properties, INC. 및 MLB Advanced Media, L.P) 의 위임을 받은 김앤장 법률사무소로부터 아래 동영상에 대한 저작권 보호와 관련하여 공식적인 요청이 들어왔습니다. 이에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오니, 저작권과 관련하여 불편을 겪으시는 일이 없도록 공지를 자세히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MLB 경기 중계 및 하이라이트, 선수에 관한 과거 동영상


이에 따라 위 내용의 UCC를 업로드한 경우 저작권법에 따라 처리되오며, 박찬호, 추신수 경기 등을 포함한 MLB 동영상(특히, 경기 동영상)은 비공개 처리 될 예정입니다. 새로 업로드 되는 동영상뿐만 아니라, 기존에 업로드 하셨던 동영상까지 저작권 보호처리 대상이 되오니, 관련 동영상 업로드를 자제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이 외에도 저작권을 침해하는 불법 자료를 공유/전송하거나 유포하지 않도록 블로거 여러분의 주의를 부탁 드리며, 이로 인해 피해를 입는 사례가 생겨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저작권의 보호를 받고 있는 저작물 대신, 직접 만든 동영상을 올려보는 것은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 저작권 안내 공지 : http://notice.tistory.com/notice/741
※ 문화 관광부 저작권 심의 조정 위원회 : http://www.copyrigh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