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모바일 업데이트 소식

[티스토리 앱 가이드] 블로그 통계와 글 통계

티스토리 앱은 블로그 통계뿐 아니라 글별 통계를 모두 지원합니다.

내 블로그 전체에 대한 통계와 함께 정성스럽게 작성한 글에 대한 개별 통계를 확인해보세요.

1. 블로그 통계와 글 통계에 진입하기

블로그 통계는 홈 탭의 방문수 카드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홈 탭 가이드 바로가기)

 

반면 글 통계는 여러 경로를 통해 진입할 수가 있습니다.

  1. 홈 탭의 '인기글'
  2. 블로그 통계 내부 '인기글'
  3. 내 블로그 글 목록에서 우측 스와이프 메뉴

2. 기간 선택과 통계 개요

A. 블로그 통계와 글 통계 모두 막대그래프로 일별, 주별, 월별 방문수를 표기합니다. 막대그래프 영역을 스와이프하고, 그래프 하나를 터치해 조회 기간을 선택해보세요.

B. 기간 기준을 선택하는 방법도 동일합니다. 하루, 한 주, 한 달 중 원하는 기간 기준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C. 선택하신 기간에 해당하는 방문수가 나타납니다.

3. 통계 상세 정보

선택하신 기간에 따라 방문수에 이어 상세한 정보가 이어집니다.

 

A 유입 채널별 비중
: 검색, SNS, 기타 유입별 비중을 %로 제공합니다. 


B 유입 디바이스 비중
: 연관 정보로서 모바일 접속 비중을 함께 보여드립니다.

C 유입 서비스별 순위 및 방문수
: 서비스 정보가 수집되는 유입 정보를 분석합니다. 예외 항목으로 ‘기타 검색’ ‘기타 SNS’ ‘기타 유입’이 함께 나타날 수 있습니다.

D 기간 내 인기글 
: 블로그 통계에서만 제공하는 정보입니다. 선택하신 기간 내 인기글을 함께 보여줍니다. 인기글이 3건을 초과할 경우엔 '모두보기'를 통해 최대 20건의 목록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 검색 유입 키워드 
: 검색 유입 키워드는 통계 종류에 따라 ‘기간’과 ‘제공 데이터’의 차이가 있습니다. 
블로그 통계에선 선택하신 기간 내에서 유입 키워드 상위 20건이 제공되지만, 글 통계에서는 최근 90일 이내의 상위 키워드 20건 및 검색엔진별 유입량이 함께 나타납니다.

4. 유입 로그, 유입 키워드

블로그 전체 방문수 및 글별 방문수만큼이나 이용자 여러분에게 중요할 정보입니다. 두 가지 모두 홈 탭의 해당 카드를 통해 손쉽게 진입하실 수 있습니다. (홈 탭 가이드 바로가기)

 

유입 로그는 최근 3일간의 정보를 제공합니다. 최신순 정렬시 최대 300건을, 유입순 정렬시 최대 30건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유입 키워드 목록의 경우, 오늘을 포함한 최근 7일 간의 전체 유입 키워드 중 상위 20건이 나타납니다. 앞서 살펴본 ‘블로그 통계’의 유입 키워드는 기간 설정을 따르지만, 홈에서 바로 접근 가능한 유입 키워드는 최근 7일에 대한 분석 결과입니다.

5. 인기글 목록

어디에서 진입하느냐에 따라 기간의 기준이 달라집니다. 

 

홈 탭에서 인기글의 '모두보기'를 선택하신 경우라면 오늘을 포함한 최근 7일의 인기글 목록이, 블로그 통계 내부에서 인기글의 '모두보기'를 선택하셨다면 그때 조회중이던 기간에 해당하는 인기글 목록이 나타납니다. 

 

모든 경우 인기글은 최대 20건까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통계 화면 관련 질문이나 기타 의견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