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모바일 업데이트 소식

[티스토리 앱 가이드] 글 작성과 수정

모바일에서도 글을 자유롭게 작성하고 수정할 수 있는 앱 에디터를 소개합니다.

 

 

언제 어디서나 새 글을 작성해보세요. 하단 탭에 위치한 에디터 버튼을 누르면 새 글 작성이 시작됩니다.

 

 

티스토리 앱 에디터에서는 폰트 스타일을 다양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폰트의 크기, 종류, 색상과 배경색 뿐만 아니라 볼드, 취소선 뿐만 아니라 색상과 배경 설정도 가능합니다. 본문에 어울리는 폰트 스타일을 간편하게 적용해보세요.

 

 

글 제목이나 내용을 수정하는 것도 간편합니다. 내 블로그 탑의 글 목록에서 원하는 글을 선택, 오른쪽에서 왼쪽으로 살짝 밀어보세요. 글 수정 및 통계 보기, 삭제가 즉시 가능합니다. 혹은 현재 보고 있는 내 블로그 글의 하단 더보기 메뉴를 통해 에디터에 진입할 수 있습니다.

 

 

PC에디터에도 변경이 있습니다. 본문 스타일의 제공 범위가 모바일 앱 에디터에 따라 '3개'로 조정되었습니다.  

 

그동안 PC웹 에디터에서는 6개의 본문 스타일을 제공하였으나, 스타일 차이가 뚜렷한 본문 스타일 옵션을 간결하게 제공함으로써 글 작성시의 혼란을 줄이고자 하였습니다. 3개의 스타일은 모두 PC와 모바일 기기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지나치게 크거나 작은 글씨 크기의 부담 없이, 언제 어디서든 편안하게 글을 즐길 수 있습니다.

에디터 개편 전 작성된 글의 본문 스타일은 유지됩니다. 다만 이전에 작성하신 글을 수정하실 경우, 현재 에디터에서 제공하는 본문 스타일에 따라 속성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미지 편집 기능을 사용하여 글에 어울리는 이미지를 완성해보세요. 90° 단위의 회전은 물론 다양한 종횡비의 크롭을 제공하며, 분위기에 따라 여러 가지 필터를 적용할 수 있습니다. 본문에 이미지를 배치할 때엔 좌우 여백의 유무도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작성하신 글의 태그를 입력하고,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글의 공개 상태, 발행 시간, 댓글 허용 여부 역시 설정이 가능합니다.

 

구 버전 PC 에디터, 이전 버전의 안드로이드 및 iOS 앱 에디터에서 작성한 글은 티스토리 앱 2.0에서 수정하는 것이 불가능합니다. 원활한 글쓰기 경험을 위하여, 2019년 3월 이후 쓰이는 현재 버전의 PC 에디터 사용을 권장합니다. 

 

 

앱 에디터 업데이트는 계속됩니다.

  • 첨부 소스 확대 : 동영상, 지도, 구분선 등
  • 그 외 유용한 기능 : 임시 저장, 맞춤법 검사기

에디터 관련 질문이나 기타 의견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