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새로운 소식/모바일 업데이트 소식

[티스토리 앱 가이드] 블로그 탑

블로그 탑에서는 개별 블로그의 정보부터 글 목록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운영 및 참여중인 블로그와 타인의 블로그가 기본적으로 유사한 화면을 공유합니다. 같은 점과 다른 점을 함께 살펴볼까요?

 

 

내 블로그를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최하단의 5번째 탭을 터치해보세요. 소유 및 참여중인 블로그 중 현재 앱에서 활성화중인 블로그의 탑으로 이동합니다.

 

내 블로그 탑에서는 블로그의 이름과 설명 및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으며, 개별 글에 대한 관리가 가능합니다.

타인의 블로그 탑에서는 손쉽게 해당 블로그를 구독하거나, 구독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타인의 블로그 탑을 확인하시려면, 댓글 화면에서 해당 티스토리 회원의 프로필 혹은 닉네임을 터치해보세요. 또는 내 블로그의 구독자 목록 화면이나, 내가 구독중인 블로그 목록 화면에서도 해당 블로그 탑으로 이동 가능합니다.

내 블로그 탑에서는 제목과 대표 이미지로 구성된 간결한 화면이, 타인 블로그 탑에서는 제목, 대표 이미지, 그리고 본문 일부까지 포함하여 더욱 자세한 정보를 담은 화면이 제공됩니다.

 

 

내 블로그 탑의 '블로그 설정' 버튼을 눌러 보세요. 블로그의 이름, 설정, 그리고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설정한 정보는 여러분의 블로그에 바로 적용됩니다. 다만, PC 및 모바일 반응형 웹으로 접속시엔 스킨 설정에 따라 블로그 이미지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내 블로그 탑의 글 목록에서는 개별 글에 대한 공개상태 설정 및 통계 진입 등이 가능합니다.

 

하나의 글을 좌측에서 우측으로 밀어 보세요. 공개, 보호, 비공개 상태의 변경이 간편해졌습니다. 보호 상태인 글의 경우, 비밀번호를 곧바로 복사할 수도 있습니다. 가까운 사람에게만 보여주고 싶은 글, 이제는 더 편리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하나의 글을 우측에서 좌측으로 밀어 보시면, 개별 글에 대한 통계를 확인하거나 해당 글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블로그 탑 관련 질문이나 기타 의견이 있다면 댓글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